
(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황병우 iM금융그룹 iM사회공헌재단 이사장은 "청년의 소중하고 가치 있는 시간을 iM과 함께 따뜻한 금융 실천에 앞장선 대학생봉사단에 감사하고, 소중한 경험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청년들의 안정적인 정착을 돕고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는 다양한 ESG 사업을 적극적으로 실천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에 iM사회공헌재단에 따르면, "지난 26일 대구광역시 북구에 소재한 iM뱅크 제2본점에서 한 해 동안 재단과 함께 밀착 상생으로 따뜻한 금융을 실천한 '제14기 iM대학생봉사단 해단식'을 진행했다"고 전했다.
iM사회공헌재단은 " '지역민과 소통하고 봉사하는 당신과 함께'라는 가치 아래 14기를 맞이한 iM대학생봉사단은 올해 54명으로 구성돼 지난 3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포용금융 실천을 위한 금융교육과 전문커리큘럼으로 아동 및 청소년의 건전한 성장을 돕는 멘토링 활동을 정기적으로 하며 밀착 상생 실천에 앞장섰다. 이뿐만 아니라 사회복지시설/기관 봉사활동, ESG 활동 등 다양하게 참여하며 이웃사랑을 몸소 실천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iM사회공헌재단은 "이날 해단식에 iM대학생봉사단 구남희 단장(영남대학교 4학년)을 비롯해 수료 단원들이 참석했으며, 수료증 전달과 연간 활동보고, 우수활동조 및 우수활동 단원, 'SNS특별상'에 대한 시상식이 진행됐다."고 밝혔다.
또한, iM사회공헌재단은 "특히, 단원들이 올해 최초로 주요 활동과 유익한 정보제공 등을 주제로 정기적인 영상을 제작했으며, 최다 조회수를 기록한 단원들에게 'SNS특별상'을 수여하고 격려했다. 올해 SNS 활동을 열심히 한 결과, 전년도 대비 영상 업로드는 800%, 구독자는 410% 증가하는 등 적극적인 소통으로 눈길을 끌었다."고 덧붙였다.
끝으로 iM사회공헌재단은 "대학생봉사단 운영을 통해 단원들에게 활동비와 교통비, 장학금 지급, 지역사회 협력 자원봉사활동 등을 통해 미래세대 청년 지원에도 앞장서고 있으며, 앞으로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강조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paekting@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