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뉴스] 최초 작성일 : 2019-07-18 19:43:23  |  수정일 : 2019-07-18 19:43:27.303 기사원문보기
배지숙 대구시의회 의장, 지역 체육진흥 ‘체육인복지법’제정 건의
▲ 배지숙 대구시의회 의장
(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대구광역시의회 배지숙 의장은 최근 국가대표 쇼트트랙 심석희 선수의 용기있는 발언을 통해 알려진 체육인들의 불합리한 억압과 피해사항에 대해 통감하고, 지역 체육인들의 안정적인 체육활동과 복지 향상을 위한 '체육인복지법' 제정 건의안을 18일 열린 전국시도의장협의회 안건으로 제출했다.

올림픽과 월드컵을 통해 국제적 체육강국으로 자리매김한 우리나라는 뛰어난 엘리트 체육교육 시스템을 기반으로 다양한 종목에서 큰 성과를 보여주고 있다. 하지만, 국제적 경기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선수는 100명중 1명으로 나머지 99명은 경기 중 부상, 경제적 지원 부족, 협회와 감독들의 갑질과 성적 조작으로 중도에 포기하는 사례가 다수 발생하고 있다.

또한, 최근 금메달리스트 심석희 선수의 용감한 증언으로 밝혀진 국가대표 코치의 만행은 전 국민의 가슴을 아프게 하였다.

대구광역시의회 배지숙 의장은 "이러한 체육인들의 어려움에 통감하며, 체육인의 기본적인 인권과 복지 강화를 위해 18일 열린 전국 시도의장협의회 안건으로 「체육인복지법」제정 건의안을 제출하게 됐다."며 건의 배경을 설명했다.

배지숙 의장은 " '체육인복지법'은 지역 체육인들의 올바른 기본인성교육을 통해 다시는 심석희 선수와 같은 희생이 발생되지 않도록 하고, 자라나는 체육 꿈나무들에게 신체적 향상과 바른 스포츠맨십을 함양시키는데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하고, "체육계에 만연한 승부조작, 선수들의 성적조작 등을 미연에 방지하고 바른 스포츠맨십을 정착하여 중앙으로 집중된 엘리트 체육 현상을 막고 지역에서도 충분히 국제적인 선수로 성장할 수 있는 마중물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배지숙 의장의 의한 '체육인복지법'의 주요 내용으로는 △체육인 복지의 필요성, 지원받는 체육인의 범위, 체육유공자에 대한 보상, 체육인 고용촉진 및 부당계약 방지 등의 기본적인 내용과 함께 △금번 심석희 선수의 희생의 사례가 다시 발생하지 않도록 체육인의 인성교육 계획, 이성범죄 신고센터 등의 사항이 반드시 포함되어 체육선진국의 위상에 맞는 법안이 조속히 마련되어야 한다고 촉구했다.

대구광역시의회 배지숙 의장은 "우리나라 모든 체육인들이 한목소리로 바라고 있는 '체육인복지법'은 체육강국 대한민국을 지탱하는 기본이 될 것이며, 엘리트 체육의 지역 불균형을 막고 미래 국제적 체육인을 꿈꾸는 지역 영제들의 희망을 제시하는 역할을 담당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smedaily.co.kr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기사]

·정병국, 도로에서 하의 벗은 채 19禁 행각…행인이 촬영한 영상+CCTV 녹화본 有 [2019/07/18] 
·"믿고 싶지 않다…오보이길 바랄 뿐" 하태경, 정두언 전 의원 사망에 애통한 마음 표현 [2019/07/17] 
·한국전력공사 누진제 관련 소송현황 총 14건! [2019/07/17] 
·故 정두언, 평소 우울감 호소 잦아…CCTV 영상 확인有 측근 "모든 게 허무하다고" [2019/07/17] 
·다정한 그리즈만-부스케츠 [2019/07/17] 

 


라이프 기사 목록위로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