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국제뉴스) 김상민 기자 = 2025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엑스포 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가 엑스포 개최를 앞두고 온라인 플랫폼을 중심으로 152만 명의 관람객 유치를 목표로 한 홍보 전략을 발표했다.
먼저, 온라인 홍보 전문가, 대학교, 관계 공무원, 조직위원회가 협력해 강력한 온라인 홍보 네트워크를 구축한다.
이를 통해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주요 소셜미디어 플랫폼에서 구독자와 팔로워 수를 확대하기 위한 다양한 홍보 활동을 전개하며, 주기적인 피드백을 통해 체계적인 운영을 이어갈 예정이다.
또한, 참여형 콘텐츠와 맞춤형 전략을 바탕으로 온라인 공모전, 퀴즈, 챌린지 같은 참여형 이벤트와 함께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쇼츠, 카드뉴스, 애니메이션, 생성형 AI 활용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한다.
특히, 한방천연물을 주제로 한 요리 레시피와 전문가 인터뷰를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풀어내 관람객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할 예정이다.
조직위원회 관계자는 "최근 온라인 플랫폼 사용자 증가와 짧은 콘텐츠 소비 트렌드에 맞춰, 단순한 정보 전달을 넘어 관람객과의 소통과 공감을 중심으로 한 맞춤형 홍보를 추진할 계획"이라며 "참여형 콘텐츠와 최신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2025 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엑스포를 국내외에 효과적으로 알리고, 관람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데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2025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엑스포는 오는 9월 20일부터 10월 19일까지 제천한방엑스포공원에서 개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