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국제뉴스) 백성호 기자 = 경북전문대학교(총장 최재혁) 호텔외식과는 지난 12월 24일(화) 영주시관내 행복한 홈스쿨 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하여 후원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베이커리 수업에서 만든 크리스마스 케이크 30개와 e-MU호텔외식과 학생자치위원회에서 준비한 다과를 행복한 홈스쿨 지역아동센터에 후원했다.
이순복 행복한 홈스쿨 지역아동센터장은 “경북전문대학교 e-MU호텔외식과에서 우리 센터 아이들을 응원하고 지지하는 의미있는 일을 하고 싶다는 제안을 해오셔서 흔쾌히 수락을 하게 됐다. 아이들에게 큰 기쁨과 따뜻한 마을을 전달해 주셔서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e-MU호텔외식과 임재창 주임교수는 ”이번 행사는 2회째로 e-MU 재학생들이 졸업을 맞아 뜻깊은 일을 하고 싶어하는 의견을 모아 지역 내 아이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준비했다. 앞으로 e-MU호텔외식과만의 연례행사로 자리잡아 지역사회와 군 간부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도록 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2022년에 개설된 e-MU전문학사 학위과정은 국방부가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협약대학에서 전문학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교육과정이다.
군 특성화고 졸업 후 전문하사로 임관하여 복무중이거나 고교졸업 이상 학력의 현역부사관을 대상으로 전문학사 및 2024년에 개살된 전공심화과정의 3,4학년을 운영하고 있으며 재학기간동안 원격학습과 블랜디드 러닝 체계 중심의 온·오프라인 직업교육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