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기상청은 "충청북도는 오늘과 내일 중·남부를 중심으로 1cm 내외의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다"며 "일부 지역에 눈이 쌓여있는 지역도 있다"고 전했다.
이와 함께, 충청북도는 오늘(26일) 아침까지 기온은 평년(최저 -9~-5도, 최고 3~5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으나, 낮부터 북쪽에서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낮겠다.
특히, 내일(27일) 아침 기온은 충북북부를 중심으로 아침 기온이 -10도 내외로 낮겠고, 바람도 약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매우 춥겠으니, 면역력이 약한 노약자와 어린이는 가급적 야외활동을 자제하기 바란다.
아울러, 충청북도는 오늘(26일) 아침최저기온은 -3~1도, 낮최고기온은 1~4도가 되겠다. 또, 내일(27일) 아침최저기온은 -11~-5도, 낮최고기온은 0~2도가 되겠다
또, 눈이 쌓여있는 가운데, 기온이 낮은 이면도로나 교량, 고가도로, 터널 입.출구, 경사진 도로, 그늘진 도로 등에서 빙판길이 나타나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과 보행자 낙상사고 등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이 밖에도, 오늘(26일) 새벽 사이 충북북부에, 내일(27일)부터 충북중.남부에 눈이 내리는 지역에서는 가시거리가 짧고, 눈이 내려 쌓이면서 빙판길 및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이 많겠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한편, 오늘(26일) 새벽, 그리고 내일(27일) 밤에 내리는 눈은 미세한 기온 차이로 인해 같은 시.군.구 내에서도 고도별 강수 형태가 달라지고, 적설의 차이가 있겠으니 최신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