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한국폴리텍대학 청주캠퍼스(양기용 학장, 이하 청주폴리텍대학) 일학습병행 공동훈련센터는 11월 18일 교내 세미나실에서 JOB FAIR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JOB FAIR는 개회식, 참여기업 소개를 시작으로 현장 면접 진행, 학생 참가자 선호도 조사, 행사 만족도 조사 후 폐회 순으로 이어졌다.
개회식에는 박양범 산학처장, 청주공업고등학교, 충북공업고등학교, 증평공업고등학교, 청주하이텍고 등 특성화고 졸업(예정)자 및 주식회사 에스앤뉴, ㈜한국환경기술, ㈜예스, ㈜씨티에스, ㈜유림, 상원산업주식회사, 한국바이오팜㈜ 총 7개 기업 관계자를 포함하여 약 60여 명이 참석했다.
POLY-JOB FAIR 참여 대상은 충청북도내 구직과 동시에 P-TECH 참여를 희망하는 특성화고 졸업(예정)자로, 학생들은 현장에서 직접 기업 소개를 듣고 원하는 기업을 선택하여 면접을 볼 수 있도록 진행됐다.
기업에게는 조기취업에서 야기되는 일자리 미스매치를 해소하고, 사내에 적합한 인재를 선점할 수 있는 채용의 장이 됐다.
일학습병행공동훈련센터는 대학과 기업이 협력해 고교 도제학교 졸업생 및 특성화고 졸업생(현장실습 선도기업 재직자)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일학습병행 재직자 교육프로그램이다.
참여 학생은 취업과 동시에 2년간 주말 1일(토요일)만 전공을 수강하면 전문학사를 취득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며, 교육비용은 정부가 전액 지원한다. 이후 학사과정 일학습병행(경력개발고도화)으로도 연계가 가능하다.
한국폴리텍대학 청주캠퍼스 수시2차 모집은 오는 11월 25일까지 진행되며, 전화로 상담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