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주=국제뉴스) 백성호 기자 = 영주교육지원청(교육장 이용택)은 2025년 10월 15일(수) 영주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영주‧봉화 관내 유치원 교직원 90여 명을 대상으로 「2025학년도 영주ㆍ봉화 유치원 교직원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문학의 아름다움과 즐거움을 향유하기 위한 유아의 디지털 놀이와 활동’을 주제로, 디지털 시대에 적합한 교수‧학습 방법을 탐구하고 교직원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강의는 김호 경인교육대학교 유아교육과 교수가 맡아 유아 발달 특성에 맞는 디지털 놀이와 활동, 문학적 감수성과 문해력‧미학적 감각을 아우르는 일상적인 배움, 교사 간 협력적 학습 공동체 형성을 중점적으로 다뤘다.

오전에는 방과후 과정 교직원을 대상으로, 오후에는 교육과정 교원을 대상으로 각각 연수가 진행됐다. 교사들은 실제 교육 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다양한 사례와 방법을 공유하며 실질적인 배움의 기회를 가졌다.
한 교사는 “디지털 도구를 활용해 아이들의 문학적 감수성을 길러줄 수 있는 방법을 배울 수 있어 유익했다”며 “앞으로 현장에서 적극 실천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용택 교육장은 “이번 연수가 교직원들의 수업 전문성 향상뿐 아니라, 영주‧봉화 유치원 간 협력적 학습 공동체 형성의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현장의 요구를 반영한 맞춤형 연수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