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3~5일 귀성길 날씨
(순천/국제뉴스) 김성산 기자 = 기상청은 "오늘(3일) 광주와 전남은 대체로 흐리고, 가끔 비가 내리겠다"전했다.
이와 함께, 내일(4일)은 대체로 흐리고, 저녁(18시~21시) 까지 광주와 전남에 가끔 비가 내리겠고, 소강상태를 보이는 곳이 있겠다. 모레(5일)는 대체로 흐리겠다.
특히, 오늘(3일) 전남해안을 중심으로는 많은 비와 강한 바람을 동반한 위험기상이 나타나면서 항공기 운항 및 해상 교통에 차질이 있을 수 있으니, 항공 및 해상 교통 이용객들은 사전에 운항 정보를 확인하기 바란다.
이와 함께 (6일 추석 날) 고기압 가장자리에 들어 구름많고, 구름 사이로 보름달을 볼 수 있는 곳이 있겠다. 추석(6일) 주요 도시 월출 시각은 광주 17:33분, 목포 17:35분, 여수 17:30분, 완도 17:33분 등이다.
◆ 7~9일 귀경길 날씨
특히, 7~9일은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가끔 구름많겠다. 또, 오늘(3일)부터 내일(4일)까지 서해남부먼바다와 남해서부먼바다에 바람이 32~58km/h(9~16m/s)로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1.5~3.5m로 매우 높게 일겠다.
그리고, 6일과 7일 남해서부해상을 중심으로 다시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높게 일겠으니, 귀성 및 귀경길 해상교통 이용객들은 사전에 운항 정보를 확인하기 바라며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란다.
한편, 7일부터 달의 인력이 강해 바닷물의 높이가 높은 대조기 기간으로, 만조 시간대에는 해수면 높이가 더욱 높아져 해안가 저지대를 중심으로 침수 가능성이 있겠으니, 안전사고 등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