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HN 황태윤 인턴기자) SOOP이 추석을 맞아 다채로운 특집 콘텐츠를 마련했다.
SOOP은 ‘2025년 추석 특집 페이지’를 지난 29일 공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페이지에는 스트리머들의 라이브 방송, 유저와 함께하는 ‘같이보기’ 콘텐츠,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 등이 구성됐다.
‘라이브’ 카테고리에서는 추석 맞춤형 스트리머 콘텐츠 정보와 일정을 확인할 수 있다. 지난 29일에는 버추얼 스트리머들의 장기자랑 무대 ‘버추얼 랜선선물’과 강원도 고성에서 진행된 여행·버스킹 콘텐츠 ‘번지걸고 킬링캠프’가 방송됐다.
오는 10월 1일에는 힙합·음악 스트리머 버스킹 공연 ‘구긴어게인’이 방송한다. 2일에는 대학교 응원단과 스트리머들의 윷놀이 대결 ‘추석 밥상머리 대첩’이 이어진다. 이어 3일부터는 스트리머 감스트가 주최하는 대규모 마인크래프트 서버 ‘마병대’가 오픈되며, ‘한가위 픽 미 업!’, ‘SOOP 버추얼 크루 대전’ 등 다양한 퍼포먼스 및 퀴즈 대결이 준비됐다.
추가로 상권 활성화를 위한 예능 콘텐츠 ‘양팡의 혼쭐내러 왔습니다’, 커버 댄스 공연 ‘춤추는곰돌 탐방 콘텐츠’, 스트리머 팀 대결 예능 ‘한 지붕 두 가족’ 등이 마련돼 명절 분위기를 더한다.
SOOP의 VOD 큐레이션 페이지 ‘시네티’에서는 드라마, 애니메이션, 영화 등 유저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콘텐츠가 소개된다. ‘왕의남자’, ‘실미도’ 등 기존 작품 외에도 추가 ‘같이보기’ 콘텐츠가 오는 10월 1일 시네티 소통방송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또한 SOOP은 유저 참여형 이벤트 ‘SOOP PICK 추석 이벤트’를 오는 10월 12일까지 진행한다. 콘텐츠 매거진 속 숨겨진 문제를 찾아내는 방식으로, 참여자에게는 다양한 경품이 제공된다.
자세한 내용은 SOOP 추석 특집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SO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