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한국외대 홍보 서포터즈 2기 재학생들이 지난 2월 1일(토) 서울 개포동 구룡마을에서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https://file.newswire.co.kr/data/datafile2/thumb_480/2025/02/3421037180_20250207113342_1653851908.jpg)
사이버한국외대 홍보 서포터즈 2기 재학생들이 지난 2월 1일(토) 서울 개포동 구룡마을에서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총장 장지호)는 대학 홍보 서포터즈 소속 재학생들이 2월 1일(토) 서울 강남구 개포동 일대에서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성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개포동 구룡마을 주민들의 혹한기 추위 극복을 돕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사단법인 따뜻한 한반도 사랑의 연탄나눔을 통해 연탄 구매와 배달을 함께 지원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사이버한국외대 홍보 서포터즈 ‘꾸삐’ 2기 학생들로 구성된 봉사단은 이날 아침 구룡마을에 모여 마을 내 가구로 연탄을 직접 나르며 따뜻함을 전달하는 봉사에 임했다.
이날 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아주 작은 부분이지만 우리 사회에 공헌하는 활동에 동참할 수 있어 매우 뜻깊었다며, 입춘이 다가왔음에도 기승인 한파와 폭설로 어려움을 겪는 취약 가구들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는 한국외국어대학교의 교육 노하우를 온라인상에 그대로 구현해 2004년 개교한 원격대학이다. 국내 유일의 외국어 특성화 사이버대학교라는 특징에 걸맞게 이주민 가족과 다문화가정 대상의 한국어 봉사와 해외 봉사단은 물론 한강 지킴이 봉사, 도서 나눔 행사 등의 다양한 활동을 수년간 전개함으로써 대학의 사회적 책임을 수행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한편 사이버한국외대는 오는 2월 17일(월)까지 2025학년도 1학기 2차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영어학부 △중국어학부 △일본어학부 △한국어학부 △스페인어학부 △베트남·인도네시아학부 △경영학부 △산업안전·주택관리학부 △다문화·심리상담학부 △K뷰티학부 등 10개 학부에서 학생을 선발하며,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을 가진 자라면 지원이 가능하다. 입학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https://go.cufs.ac.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전화와 이메일(ipsi@cufs.ac.kr), 카카오톡(cufs)을 통해 개별 입학 상담도 제공한다.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소개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는 서울시 동대문구 이문동 한국외국어대학교 안에 자리한 4년제 원격대학이다. 사이버한국외대는 국내 유일 외국어 특성화 사이버대학교로, 세계 3위 언어 교육 기관인 한국외대의 외국어 교육 노하우를 바탕으로 △체계적인 교육 과정 △최첨단 온라인 교육 환경 △학생 중심의 교육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이버한국외대 대학 과정에는 영어학부, 중국어학부, 일본어학부, 한국어학부, 스페인어학부, 베트남·인도네시아학부, 경영학부, 지방 행정·의회 학부, 산업안전·주택관리학부, 다문화·심리상담학부, K뷰티학부 등 11개 학부와 아테나 교양학부가 있으며, 대학원 과정에는 TESOL대학원과 일반대학원(글로벌한국어학과, AI & English학과)이 있다.
출처: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언론연락처: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입학처 입학팀 신진아 담당 02-2173-8731 신·편입생 모집 문의 02-2173-2580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