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운세상코스메틱, '대한민국 독서경영 우수 직장' 인증 3년 연속 획득

[ 국제뉴스 ] / 기사승인 : 2024-11-27 14:34:48 기사원문
  • -
  • +
  • 인쇄
고운세상코스메틱 클럽하우스에 위치한 사내 도서관 전경 (출처: 고운세상코스메틱)
고운세상코스메틱 클럽하우스에 위치한 사내 도서관 전경 (출처: 고운세상코스메틱)

글로벌 뷰티 기업 고운세상코스메틱(대표 이주호)이 3년 연속 문화체육관광부 및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주최 ‘대한민국 독서경영 우수 직장 인증’을 획득했다. ‘독서경영 우수 직장 인증’ 사업은 직장 내 독서 환경 조성으로 조직과 개인의 소통 및 창의력 증진, 배움과 문화가 있는 독서 친화적 기업 및 기관에 심사를 통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은 2015년부터 10년째 ‘독서경영’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전사가 함께 책을 읽으며 서로의 성장을 지원하는 문화를 구축한 점을 인정받아 3년 연속 독서경영 우수 직장으로 선정되었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은 ‘1인 기업가들의 공동체’ 경영철학에 발맞춰 구성원들이 각자의 전문성을 갖춰 동료 및 회사와 함께 성장하는 선순환 구조를 구축하고자 다양한 제도 및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독서경영은 고운세상코스메틱의 대표 성장 지원 프로그램이다. 구성원들의 전략적 안목 구축을 위해 분기 별로 공통 도서 및 추천 도서를 선정하여 전사가 함께 책을 읽고, 인트라넷을 통해 서로의 인사이트를 공유한다. 도서 선정부터 독서 활동까지 독서경영 활동의 모든 과정에 경영진을 포함한 전사 구성원이 참여하는 것이 특징이다. 성장 나눔 선순환 구조 확립을 강화하고자 분기별로 인사이트를 공유한 구성원을 선정해 우수 독서 경영 시상도 진행한다.

경영 전략 및 트렌드, 인문학적 소양을 강화하기 위한 저자 초청 특강도 진행한다. 올 한 해 동안 ▲‘트렌드 코리아 2024’ 김난도 교수 ▲’시대예보: 핵개인의 시대’ 송길영 다음소프트 부사장 ▲’위대한 멈춤’ 홍승완 작가 등 3명의 저자 강연이 진행됐다. 저자 초청 특강은 독서 활동 후 동료들의 인사이트를 넘어 작가와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자리로 구성원들의 만족도가 높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은 ▲개별 신청 도서 무제한 구입 ▲사내 독서 동아리 ‘코나투스’ 운영 ▲직장인 독서모임 ‘트레바리’ 참여비 지원 등 독서를 통한 전문성을 갖출 기회를 최대한 제공한다. 이외에도 사내 원어민 강사 상주 프로그램, 직무 교육 무제한 지원 등 직무 전문성을 갖추는데 필요한 교육 지원을 아끼지 않는다.

독서경영 프로그램 운영을 총괄하고 있는 김희연 고운세상코스메틱 인재영입팀 팀장은 “고운세상코스메틱은 ‘건강하고 자유로운 1인 기업가들의 공동체’라는 경영 철학에 발맞춰 구성원들이 일을 통한 성장 외에도 각자의 전문성을 구축하여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독서경영을 비롯한 다양한 성장 지원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며 “3년 연속 대한민국 독서경영 우수 직장으로 선정된 만큼 앞으로도 책을 비롯한 교육 지원 프로그램을 고도화하여 구성원과 회사가 동반 성장하는 선순환 구조를 확립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고운세상코스메틱은 일본, 미국, 베트남 등 북미 및 동남아시아 13개국에 진출한 글로벌 뷰티 기업으로 2017년부터 7년째 연 평균 성장률 40%를 기록하고 있다. 더마코스메틱 1세대 브랜드 ‘닥터지’를 비롯하여 비비드로우, 힐어스, 랩잇 등 소비자들의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되는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인다. 나아가, ‘1인 기업가 육성’과 ‘일-가정 양립’이라는 특별한 인재경영을 통해 구성원과 회사의 동반 성장을 실천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드는 데 앞장서고 있다.

  • 글자크기
  • +
  • -
  • 인쇄

포토 뉴스야

랭킹 뉴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