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우은숙 언니, 동생 전 남편 유영재 고소한 이유는?

[ 국제뉴스 ] / 기사승인 : 2024-04-24 00:25:00 기사원문
  • -
  • +
  • 인쇄
경인방송 FM 90.7MHz '유영재의 라디오쇼' 진행하는 유영재 DJ. (사진=경인방송 제공)
유영재 (사진=경인방송 제공)

배우 선우은숙의 언니가 선우은숙의 전 남편 아나운서 유영재를 강제추행 혐의로 고소한 사실이 알려졌다.

법무법인 존재의 윤지상, 노종언 변호사는 23일, 선우은숙의 친언니 A씨가 유영재에 대해 2023년부터 총 5회에 걸친 강제추행 혐의로 분당경찰서에 고소장을 제출했다고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A씨는 유영재로부터 불미스러운 신체 접촉을 당했다고 주장하고 있다.

이러한 사실을 인지한 배우 선우은숙은 큰 충격을 받아 혼절할 정도였으며, 이 사건이 유영재와의 이혼을 결심하게 된 결정적인 계기가 되었다고 전해진다. 또한, 선우은숙은 이혼 후 유영재가 결혼 당시 사실혼 관계임을 숨긴 사실을 언론 보도를 통해 알게 되었으며, 이에 따라 혼인 취소 소송을 제기했다.

법률 대리인은 “판례에 따르면 사실혼 관계를 숨기고 결혼한 경우, 그 사실혼 전력은 혼인 의사 결정에 있어 매우 중요한 요소로 판단되어 혼인 취소를 인정받을 수 있다”며, 선우은숙의 법적 대응 배경을 설명했다.

한편, 이 사건과 관련하여 악성 허위 댓글로 여론을 호도하려는 시도가 이어지고 있어, 법무팀은 악플러들에 대해 무관용 원칙으로 법적 대응을 예고하며, 피해자에 대한 2차 가해를 즉시 중지할 것을 강력히 요청했다.

선우은숙과 유영재는 2022년 10월 혼인신고를 마치고 법적인 부부의 연을 맺었다. 두 사람은 MBN '동치미' 등 다양한 방송에 출연해 결혼 생활과 사랑 이야기를 공유했으나, 결국 1년 6개월 만에 이혼하게 되었다. 이혼 후에는 유영재가 선우은숙과 결혼 당시 다른 사실혼 관계의 여성이 있었다는 의혹이 제기되며 논란이 확대됐다.

선우은숙, 유영재 부부 /동치미 선공개 영상 캡쳐
선우은숙, 유영재 부부 /동치미 선공개 영상 캡쳐

이하 법무법인 존재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법무법인 존재 윤지상, 노종언 변호사입니다.
​​
1. 당 법무법인은 2024년 4월 22일 배우 선우은숙의 언니인 A씨를 대리하여 선우은숙의 전 배우자 유영재씨에 대하여 "2023년부터 5회에 걸쳐 A씨를 상대로 불미스러운 신체 접촉을 가하는 등 강제추행한 혐의"로 분당경찰서에 고소장을 접수하였습니다. 배우 선우은숙은 A씨로부터 위 피해 사실을 전해 듣고 혼절할 정도로 큰 충격을 받았으며, 유영재와의 이혼을 결심하게 된 결정적인 계기가 되었습니다.

2. 배우 선우은숙은 2024년 4월 3일 조정을 통한 이혼 이후 2024년 4월 5일 언론 보도를 통하여 유영재씨가 사실혼 사실을 숨기고 결혼하였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판례는 사실혼 관계를 숨기고 결혼한 사안에 대하여 “피고의 사실혼 전력은 원고가 피고와의 혼인의사를 결정함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요소"로 보아 혼인 취소를 인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토대로 당 법무법인은 배우 선우은숙을 대리하여 수원지방법원 성남지원에 2024년 4월 22일 혼인 취소소송을 제기하였습니다.

3. 아울러 배우 선우은숙의 이혼과 관련하여 유튜브 아이디 코알라를 비롯한 악성 댓글러들이 각종 유튜브 채널 및 커뮤니티 게시판에 배우 선우은숙의 대한 악성 허위 댓글을 양산하고 있습니다. 악성 허위 댓글로 여론을 호도하는 악플러들에게는 무관 용을 원칙으로 법적 대응할 계획이니 피해자에 대한 2차 가해를 즉시 중지하여 주시기를 바랍니다.

  • 글자크기
  • +
  • -
  • 인쇄

포토 뉴스야

랭킹 뉴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