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A PLAY, SBS Plus ‘나는 SOLO’

 

지난 24일 방송된 ENA PLAY, SBS Plus ‘나는 SOLO’ 14기 최종선택만 남겨 놓고 상철에게 몰리는 여성출연자들의 선택이 그려졌다.

이날 상철과 단둘이 대화하게 된 옥순은 “심경의 변화가 있었나” 궁금해 했다.

상철은 “사실 옥순 님 첫인상을 봤을 때 데이트권이나 그런 걸 얻기 위해서 그렇게까지 노력하실 줄은 몰랐다. 어제 보고 너무 놀랐다”며 “‘저렇게 인기 많고 도도하면 저런 것까지는 안 하겠지’ 했는데 ‘내가 생각했던 거랑 다를 수 있겠다. 이렇게 보여지는 게 정말 꾸밈없이 본인의 모습일 수 있겠다’ 싶었다”고 했다.

이에 옥순은 눈물을 쏟았다. "너무 듣고 싶은 말이었던 것 같다”는 것. 순은 “사람들 선입견 때문에 힘들었는데 그걸 (상철 님이) 봐주신 것 같다”며 “그것까지 보려고 하는 사람은 없었거나 보여주고 싶었는데 그 사람이 보지 않고 그만두고 가거나 그랬는데 그걸 (상철 님이) 봤다는 게 감동”이라고 전했다.

상철은 “저도 옥순 님처럼 상대방에게 자기 모습을 보여줄 수 있는 사람이면 좋겠다는 생각이 있다. 원래 자기가 없는 걸 가진 사람한테 매력을 느끼지 않나. 그게 옥순 님을 만나고 싶은 이유이기도 하다”고 솔직하게 이야기하며 “우리 이 대화를 솔로나라에서 만났다고 생각하지 말고 소개팅으로 만난 것처럼 둘 얘기만 해볼까요?”라며 옥순에게 향하는 마음을 숨기지 않았다.

옥순은 “제가 찾던 분인 것 같다. 이거는 ‘운명’이라는 말밖엔 할 수 있는 말이 없다”고 반응했다.

옥순에게 마음을 전한것처럼 이야기한 상철은 정숙과 상담을 통해 "제가 신중한 사람이라 오래 걸리는 거 같다. 빨리 정해야 다른 분들도 선택할 수 있으니 그래서 기분이 좋지 않더라. 옥순님과 대화하면 딱 정해질 줄 알았는데"라고 입을 열었다. 

상철은 광수와의 대화에서도 옥순과 자신이 원하는 연애 이상향을 일치하다고 하면서 "옥순에게 확신이 들지는 않는다"고 했다. 그러면서도 상철은 "제일 늦게까지 남아서 내 이름을 적고 눈 사람을 만든 걸 보고 저 사람도 진심인가 생각했다"며 흔들리는 감정을 이야기했다. 그는 광수의 진지한 상담에 확신을 찾기 위해 영자와도 대화하고 싶다는 의견을 꺼냈다.

상철은 영자를 만나 “원래 옥순님이랑 대화하기 전에 영자님이 더 호감도가 더 컸다. 그 상태에서 대화를 했는데 옥순님의 호감도는 올라가지 않았다”라며 “지금 그래서 바로 영자님한테 얘기를 해서 나 스스로에게도 확신을 만들어주고 싶었다”라고 영자에게 대화를 신청한 이유를 밝혔다.

그러자 영자는 “(제작진이) 상철님의 선택이 만약에 내가 아니면 어떻게 할 거냐고 그래서 내가 그랬다. 그냥 내가 하고 싶은 거 그리고 내가 할 수 있는 거 그걸 지금 여기 와서는 다 했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지금은 나는 그냥 기다리는 입장이고 난 할 만큼 했고 최선을 다했기 때문에 후회는 없다. 존중해”라며 자신의 심경을 털어놨다.

결국 상철은 “지금 얘기를 듣고 나서 영자님으로 결정했어”라고 했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