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JTBC '나의 해방일지' 캡처
사진 JTBC '나의 해방일지' 캡처

지난 15일 방송된 JTBC 토일드라마 '나의 해방일지' 12회에서 지난 과거 함께 몸담았던 조직원들에게 위치를 파악당한 구씨(손석구 분)에 이후 산포에서 혼란스러워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신 회장의 달콤한 제안까지 거절하며 염미정(김지원 분) 옆에 남기를 택한 구씨의 산포살이는 이날 선배의 방문으로 다시 흔들리기 시작했다. 선배는 구씨가 염씨 일가와 어울려 지내며 딸 한 명과 연애를 하고 있는 것까지 파악하곤 "여기서 뭐하고 자빠진 거냐. 연기하고 사는 거 재밌냐. 쇼 그만하라"고 외쳤다.

선배는 구씨가 신 회장의 제안을 거절하며 자신을 비롯해 구씨의 세력이 줄줄이 물을 먹고 있다며 "신 회장이 오랄 때 '감사합니다'라고 하고 갔어야지 왜 노인네 기분 잡치게 만드냐. 너 이제 백 사장(최민철 분) 손에 죽는 게 아니라 신 회장 손에 죽게 생겼다"고 경고했다.

이후로도 구씨는 산포에서의 삶을 이어갔지만 곧 결심을 세웠다. 그리곤 곧장 서울의 선배를 찾아가 "마담으로 있을 때 정말 더럽게 안 팔리던 선수가 하나 있었는데 안 팔릴 만했다. 입만 열면 거짓말에 잘난 척에. 그래서 내가 더럽게 구박했는데 이 바닥에서 사라졌나 했는데 여전히 있더라. 어떻게 살아남았나 했더니 산타가 됐더라"고 말했다.

구씨는 그 선수가 백 사장 가게에서 약을 팔며 이 바닥 생을 이어가고 있다고 폭로, 선배가 백 사장을 칠 명분을 만들어줬다. 이런 구씨의 의도를 파악한 선배는 떠나는 구씨에게 "백 사장 너 믿고 친다? 회장님한테 너 온다고 말한다?"라고 확인하며 어딘가로 급하게 전화를 걸었다.

그후 백 사장이 운영하는 가게엔 경찰들이 들이닥쳤다. 다만 배달부로 위장해 안전하게 가게를 빠져나가는 데에 성공한 백사장은 구씨에게 전화를 걸어 "내가 이래서 호빠로 큰 XX들 안 믿는 거다. 정정당당을 모른다. 거기서 딱 기다리고 있으라"고 협박했다. 구씨가 과거 어떤 일을 하며 돈을 벌었는지 완벽히 밝혀지는 순간이었다. 다만 백 사장은 도주 중 불의의 사고로 사망했다.

한편 구씨는 염미정에게 "그만 서울에 가볼까 한다. 그렇게 됐다"는 말로 담백하게 이별을 고했다. 염미정은 이런 구씨를 쉽게 놓아줄 수 없어 "가끔 연락할게. 가끔 봐. 한 달에 한 번, 두 달에 한 번. 어떻게 살았는지 상관 없다고 했잖아"라고 했지만, 구씨는 "어떻게 살았는지 상관없다고 어떻게 사는지도 상관 없겠냐"고 답하며 앞으로도 과거 해왔던 일을 하고 살아갈 것임을 암시해 눈길을 끌었다.

그리곤 서울로 떠난 구씨는 백 사장의 장례식에 참석하고, 휴대폰 번호를 바꿨다. 염미정은 없는 번호라는 안내를 받으며 눈물 흘렸다. 그러면서도 불행하길 저주했던 다른 전 남자친구들과 달리, 구씨가 감기 한 번 걸리지 않길 숙취로 고생하는 일이 하루도 없길 바랬다.

사진 JTBC '나의 해방일지' 캡처
손석구 인스타그램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