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일 KBS는 KBS 1TV 대하사극 '태종 이방원' 제작팀은 7회 중 낙마 장면을 촬영한 답시고 말을 학대, 사망에 이르게 해 공분을 샀으며 이에 대한 동물 학대 논란에 사과문을 발표했다. 

KBS 측은 "'태종 이방원' 촬영 중 벌어진 사고에 대해 책임을 깊이 통감하고 사과드린다"라며 "최근 말의 상태를 걱정하는 시청자들의 우려가 커져 말의 건강 상태를 다시 확인했는데, 안타깝게도 촬영 후 1주일쯤 뒤에 말이 사망했다는 사실을 확인했다. 이 같은 안타까운 일이 발생한 점에 대해 깊은 책임감을 갖지 않을 수 없다. 사고를 방지하지 못하고 불행한 일이 벌어진 점에 대해 시청자분들께 거듭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라고 고개를 숙였다.

하지만 제작진의 사과에도 시청자들은 '태종 이방원'의 폐지를 요구하고 나선 상황이며 청화대 국민청원 게시판까지 청원이 올라간 상황이다.

또한 '태종 이방원' 주연배우인 주상욱의 인스타그램 계정에도 찾아가 항의를 벌이고 있다. 주상욱은 해당 신 촬영과 무관하지만 주연 배우라는 이유로 비난 여론이 확산 되고 있다.

특히 네티즌들은 "동물 학대 드라마 하차하라", "드라마 여기서 멈춰야 한다. 그래야 다신 이런 일이 없을 것"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하차하는 게 주상욱 행보에도 좋을 거라 생각 든다. 요즘 시대에 절대 있을 수 없는 일을 '태종 이방원' 제작진이라는 인간들이 해냈다", "최악의 작품. 하차하라", "출연자면서 본인 주연 드라마 동물 학대 방관하냐", "드라마 못 볼 것 같다. 목 꺾인 말이 계속 생각난다", "드라마 폐지했으면 좋겠다.

한 생명의 무게를 아는 배우이길 바란다", "동물 학대 방송 자진 하차 원한다", "각본에는 말이 넘어진다는 게 없던 거냐. 모르셨었던 건지.. 안타까운 마음이 크다", "얼마나 대단한 드라마길래 그 한 장면을 위해서 살아 숨 쉬는 소중한 생명을 처참하게 죽음으로.. 그 아무리 대단한 드라마라고 한들 그런 사람들이 만들고 출연하는 드라마는 안 보고 싶다", "너무 실망이다. 말 발 묶어서 목 꺾여 처참한 고통으로 죽어갈 때 어찌 가만히 지켜만 보고 계셨냐. 같은 드라마 주인공이면 감독한테 말해서라도 생명을 존중하셔야 되는 거 아니냐", "배우님에겐 죄송하지만 '태종 이방원' 불매하겠다" 등 댓글을 남겼다.

태종 이방원 주연 배우인 주상욱, 박진희는 이 사고의 내막조차 알지 못했을 것이다. 네티즌들의 이러한 비난과 호풀이는 다소 지나칠수 있다.

태종 이방원 화면 캡쳐
태종 이방원 화면 캡쳐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