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국에서 100MWh 이상의 Elementa 거래 성사

(뮌헨 2023년 2월 2일 PRNewswire=연합뉴스) 수직 통합형 배터리 에너지 스토리지 솔루션 제공업체인 Trina Storage[https://www.trinasolar.com/en-glb/trina-storage ]가 지난달 50MW/102MWh Swangate 프로젝트를 계약한 직후, 영국에서 2건의 배터리 에너지 스토리지 시스템(Battery Energy Storage System, BESS) 프로젝트를 추가로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각각 25MW/58MWh와 50MW/58MWh인 신규 프로젝트는 Trina Storage의 수직 통합형 배터리 스토리지 제품인 Elementa를 이용할 예정이다. 

유연하고 안전한 고성능 그리드 규모의 BESS - Trina Storage Elementa
유연하고 안전한 고성능 그리드 규모의 BESS - Trina Storage Elementa

Trina Storage, 첫 태양광+스토리지 프로젝트 시행

새로 체결된 25MW/58MWh 프로젝트는 잉글랜드 중부 지방에 위치한다. Trina Storage는 자사의 Elementa를 기반으로 하는 차세대 에너지 스토리지 솔루션을 제공하고, 그곳에 있는 기존 광발전 프로젝트에 이를 추가할 예정이다. 이는 영국에서 Trina Storage의 첫 태양광+스토리지 프로젝트로서, Elementa 배터리 스토리지 솔루션의 유연성과 비용 효과성을 증명할 전망이다. 

영국은 국가 전기 믹스에서 더 큰 비중을 차지하는 재생 에너지원을 기반으로 넷제로 전력 시스템을 겨냥한 야심 찬 기후 목표를 세웠다. 오늘날 태양광+스토리지 용도는 전력 그리드의 안정성을 보장하는 장기적이고 지속가능한 경향이 됐다. 스토리지 시스템을 추가함으로써 에너지 수요의 변동에 따라 PV 시스템의 최대 발전량을 변화시킬 수 있으며, 그에 따라 그리드 안정성을 개선하는 한편, 최대한의 발전량과 수익을 보장할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태양광과 스토리지(저장)의 통합으로 재생에너지의 축소를 방지함으로써, 재생에너지 간에 안전하고 성공적인 통합을 더욱 보장할 수 있다. 

Trina Storage, 에너지 스토리지 시장에서 비약적인 발전 달성

Trina Storage는 코로케이션 프로젝트 외에 영국의 주요 스마트 에너지 인프라 공급업체인 SMS plc.에 또 다른 50MW/58MWh 독립형 BESS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 프로젝트는 잉글랜드 버클리 글로스터셔에 위치한다. SMS는 2022년 초에 케임브리지셔 버웰에서 Trina Storage와의 첫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료한 후, 이번에 두 번째로 Trina Storage를 선택했다. 기존 고객으로부터 받는 높은 인정은 Trina의 우수한 설치 역량을 보여주는 최고의 증거다. 

두 프로젝트 모두에서 Trina가 자체 개발한 Elementa 배터리 시스템을 이용할 예정이다. 한편, 풀-랩(Full-wrapped) 솔루션은 Trina의 서비스 규모 및 견고한 엔지니어링으로 구성된다. Trina Storage는 배터리 성능이 향상되고, 안전 기능이 개선된 최첨단 액냉 BESS를 제공하기 위해 첨단 기술 혁신을 도모하며, 이를 통해 최고의 프로젝트 수익을 보장한다. 전 세계 스토리지 시장의 치솟는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경쟁력 높은 세계적 수준의 BESS 솔루션이 설계됐다. Trina Storage는 궁극적으로 현대 전력 그리드의 효율성을 높이고, 에너지 보안이 확보된 세상을 위해 세계적으로 5GWh 이상의 강력한 프로젝트 파이프라인을 구축함으로써 비약적인 발전을 이루고 있다. 

Trina Storage와 함께 더 푸른 미래 만들기 

세계 선도적인 스토리지 솔루션 제공업체인 Trina Storage는 항상 우수성을 향해 정진하고 있다. Trina Storage의 첨단 에너지 스토리지 기술연구소(Advanced Energy Storage Technology Research Institute)는 기술 혁신을 확장할 준비를 마쳤다. 또한, Trina Storage의 통합 기지는 회사의 견고한 공급망에 강점을 더한다. Trina Storage는 고객에게 전면적인 지원과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전문적인 현지 팀을 구성했다. Trina Storage는 계속해서 큰 변화를 만들어가며, 스토리지 부문을 통해 에너지 전환을 주도하는 결단력과 자신감을 증명하고 있다.  

이와 같은 최근 성과와 관련해, Trina Storage 해외 스토리지(Overseas Storage) 부문 책임자 Terry Chen은 "SMS가 자사에 보여준 꾸준한 신뢰에 큰 감사를 드린다"라며, "자사는 첫 태양광+스토리지 프로젝트의 배치를 고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자사는 첨단 시스템과 서비스를 지원할 전문적인 설치를 바탕으로 첨단 시스템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미래의 성공, 고객에 대한 지속적인 헌신, 그리고 더욱 푸르고 지속가능한 미래를 보장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Trina Storage 소개
Trina Solar의 사업 단위인 Trina Storage는 에너지 공급방식의 변혁에 전념하는 세계적인 에너지 스토리지 시스템 공급사다. Trina Storage의 사명은 비용 효과적인 에너지 저장을 통해 재생에너지로의 전환을 주도하고, 태양광 발전의 대규모 확장을 통해 모두를 위한 태양광 에너지를 공급하는 것이다. Trina Storage는 25년 이상 축적한 태양광 발전 경험을 바탕으로 전 세계 공익사업과 개발업체에 비용 효과적이고 유연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추가 정보는 Trina Storage[https://www.trinasolar.com/en-glb/trina-storage ] 웹사이트,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TrinaStorage/ ] 및 링크트인[https://www.linkedin.com/showcase/trinastorage/ ]을 참조한다.

저작권자 © 코리아이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