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봄서비스 높은 만족도, 아이돌보미 교육‧관리 등 노력 인정받아

영등포구, ‘아이돌봄 서비스제공기관 평가’ 여성가족부 장관상 수상. 사진=영등포구
영등포구, ‘아이돌봄 서비스제공기관 평가’ 여성가족부 장관상 수상. 사진=영등포구

영등포구 가족센터가 여성가족부 주관 ‘아이돌봄 서비스제공기관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장관상을 받는다.

‘아이돌봄 서비스제공기관 평가’는 아이돌봄 서비스제공기관의 다양한 사업 평가를 통해 사업 운영의 내실화를 기하고 서비스의 질을 향상하기 위해 시행된다.

올해 평가는 전국 아이돌봄 서비스제공기관 226개소를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아이돌봄 지원사업 수행 내용 전반에 걸쳐 정량 및 정성지표 평가가 이뤄졌다.

영등포구가족센터는 ▲아이돌봄서비스 이용 만족도 ▲아이돌보미 직무 만족도 ▲아이돌보미 보수교육 이수율 ▲정부 지원 예산의 집행률 등의 지표에서 두루 좋은 평가를 받았다. 그간 다방면으로 노력해 온 결과가 수상의 영예로 이어졌으며, 구는 서울시 자치구 중 유일하게 장관상을 수상하게 됐다.

시상은 11월 29일 ‘아이돌봄 지원사업 소통의 날’을 맞아 종로구 HW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된다.

아이돌봄 지원사업은 만 12세 이하 아동이 있는 가정에 부모의 맞벌이 등 양육 공백이 발생한 경우 아이돌보미가 직접 방문해 맞춤형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구는 현재 영등포구가족센터에 아이돌봄서비스를 위탁해 운영하고 있으며 약 210명의 아이돌보미가 활동하고 있다.

김정아 아동청소년복지과장은 “그동안 아이돌봄 지원사업이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힘써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가정의 육아 부담이 해소될 수 있도록 긴밀한 상호 협력을 통해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집중하겠다”고 전했다.

[시사경제신문=원선용 기자]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