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추자현, 이혼 결단→낡은 집 이사 “우리 무조건 행복하자”(그린마더스클럽)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그린마더스클럽'(사진제공=JTBC)
▲'그린마더스클럽'(사진제공=JTBC)
추자현이 남편과 이혼, ‘상위동’ 이웃들과 이별한다.

25일 방송되는 JTBC 수목드라마 ‘그린마더스클럽’에서 변춘희(추자현 분)가 ‘상위동’에서 깊은 정을 나눴던 이들과 작별을 고한다.

앞서 변춘희는 ‘상위동’ 초등 커뮤니티의 실세 ‘타이거 맘’으로 엄마들을 아우르는 리더십을 보여줬다. 그러나 제 욕심만큼 따라오지 못하는 아이들을 비롯해 언제 들킬지 몰라 불안했던 위험한 아르바이트, 남편 김주석(최덕문 분)의 계속된 도박 등 악재가 겹치면서 입지가 점점 밀려났다. 특히 남편의 도박 중독은 이미 돌이킬 수 없을 만큼 심각해졌다.

▲'그린마더스클럽'(사진제공=JTBC)
▲'그린마더스클럽'(사진제공=JTBC)
변춘희는 더 늦기 전 아이들을 위해 이를 악물고 이혼 결단을 내렸다. 번듯했던 아파트 대신 낡은 집으로 이사하고 일자리를 찾는 등 스스로 자립하고자 하는 변춘희의 모습은 이 전의 일상과 180도 달라져 안쓰러움까지 자아냈다. 예전보다 하락한 삶의 질에도 불구하고 이은표에게 건넨 “우리 무조건 행복하자”는 말처럼 더 나은 미래를 향한 의지가 충분히 돋보였다.

이은표와 변춘희는 무거운 짐을 내려놓은 듯 한결 가벼워진 얼굴로 마주한다. 서로를 바라보는 눈빛 속에는 ‘신입맘’과 ‘타이거맘’으로 첫 단추를 잘못 꿰었던 처음과 다르게 서로를 향한 깊은 신뢰와 애정이 엿보인다.

이어 변춘희가 ‘상위동’에서 재회한 사람, 옛 연인 이만수(윤경호 분) 사이에선 애틋한 기류가 느껴진다. 변춘희는 그 동안 과거 시절 제 죄를 대신 뒤집어써준 이만수를 버린 것에 대한 미안함과 죄책감에 더 날카롭게 굴었다. 그러면서도 힘들 땐 이만수를 찾아 작게나마 위로를 얻었다. 예전으로 돌아가기엔 이제 두 사람은 각자 가정과 아이들이 있는 바, 동네를 떠나면 다시 만날 일이 없을 그들의 마지막 만남이 아련함을 더한다.

홍선화 기자 cherry31@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