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강창무 교수→왕진 의사 양창모, '유 퀴즈 온 더 블럭' 명의 특집 출연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양창모(사진=tvN 방송화면 캡처)
▲양창모(사진=tvN 방송화면 캡처)

'유 퀴즈' 명의 특집에 간담췌외과 강창무 교수, 양창모 왕진 의사가 출연한다.

19일 방송되는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은 '명의: 환자의 마음을 여는 사람들' 특집으로 진행된다. 이날 방송에서는 산부인과, 간담췌외과, 왕진 의사 '자기님'이 유퀴저로 출연해, 환자의 질병을 치료하고 나아가 마음을 치유하는 인술인의 삶을 이야기할 예정이다.

▲강창무 교수(사진=tvN 방송화면 캡처)
▲강창무 교수(사진=tvN 방송화면 캡처)

췌장암에 맞서 환자들에게 희망을 불어넣는 간담췌외과 명의 강창무 교수와의 담소도 이어진다. 췌장 절제술 분야 전 세계 상위 0.1%에 빛나는 최고 전문가인 강 교수는 췌장암이 의심되는 증상과 자가진단 방법, 건강 관리법을 알려줘 유익함을 더한다. 또 절망을 희망으로 바꿔주는 강 교수만의 특별한 진료 철학을 소개, 큰 자기 유재석과 아기자기 조세호의 눈시울을 붉히게 했다.

산간마을 '슈바이처' 왕진 의사 양창모 '자기님'은 산 넘고 물 건너 직접 환자를 찾아가 진료를 하고 있다. "진료실 밖으로 나가면 환자의 삶의 맥락이 보인다"라며 진료실 너머의 세계에서 마주하는 삶과 사람 이야기를 담담하게 털어놓는다. 어른들의 이웃이 되어주는 의사 선생님의 따뜻함 가득한 왕진 여정이 훈훈함을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은 매주 수요일 오후 8시 40분 방송된다.

홍지훈 기자 hjh@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