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MBN '불타는 트롯맨' 공식 유튜브 1위부터 10위까지…황영웅 영상 총 9개 랭킹

황영웅 '안 볼 때 없을 때' 네티 1위 차지

 

[라온신문 권필원 기자] 가수 황영웅의 복귀를 바라는 팬들의 염원이 다양한 곳에서 나타나고 있다.

 

먼저, MBN 불타는 트롯맨 공식유튜브 1위부터 10위까지에 황영웅의 영상이 총 9개가 랭킹 돼 있다.

 

이와 함께 황영웅의 네이버 공식 팬카페인 파라다이스는 23일 오후 3시 기준으로 3만 5477명을 넘어섰다. 이와 함께 황영웅의 ‘안 볼 때 없을 때’ 영상이 지난 21일 네이버TV에 저녁 8시~9시까지 1위에 등극하며 황영웅 팬덤의 규모를 짐작하게 했다.

 

 

MBN 불타는 트롯맨 공식 유튜브의 순위는 탑7로 골고루 분포가 되어 있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황영웅의 팬덤 규모가 타팬덤 보다 3배 이상이다 보니, 1위부터 10위까지 무려 9곡이 황영웅이 열창한 영상으로 랭크가 됐다.

 

먼저, 황영웅이 경연대회에서 열창한 ‘미운사랑’이 290만 회의 조회수를 보이며 1위에, 황영웅의 무대 모음영상이 208만 회의 조회수로 2위를, 황영웅의 영원한 내사랑이 181만 회의 조회수를 보이며 3위에 랭킹돼 있다.

 

4위에는 민수현이 열창한 무심세월 한 곡이 157만 회의 조회수를 보이며 랭크가 되어 있으며, 5위부터 10위까지 황영웅이 열창하거나 황영웅이 참여한 영상이 올라와 있어, 10위 안에 무려 9개의 영상이 황영웅의 영상이 올라가 있다.

 

이러한 현상은 황영웅의 복귀를 바라는 팬들의 염원이 함께 한듯하다. 이러한 팬덤의 규모는 최근 진행된 MBN 불타는트롯맨과 TV조선 미스터트롯2의 1위를 넘어서는 팬덤규모이다.

 

현재 두 경연대회의 팬카페 가입자 수 1위는 1만 1천여 명이 최대이다. 이러한 것을 감안하면 황영웅의 네이버 파라다이스 팬카페 인원수는 거의 3배를 넘어섰다.

 

 

이와 함께 황영웅의 네이버 공식 파라다이스 팬카페는 전국에 14개 지역의 지역장이 새로이 선출이 되었으며, 해외에서도 지역장을 뽑을 정도로 해외 팬덤도 막강하다. 황영웅의 지역장은 총 15개 지역으로 나눠진다.

 

 

한편 황영웅 소속사는 네이버 공식 팬카페 파라다이스에 “가수님을 보고 싶어 하는 팬분들을 위해서 예전 연습 영상을 올려 드렸는데요, 많이 좋아해 주시고 응원해 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라고 감사의 말을 올렸다.


추천 비추천
추천
446명
98%
비추천
9명
2%

총 455명 참여



기자정보

프로필 사진
권필원 객원기자

개그맨 출신 권영찬 교수입니다. 필명 '권필원' 객원기자로 활동합니다. 필원(筆苑)은 '예전에, 명필들의 이름을 모아서 적은 책'이란 뜻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