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류계의 반격!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는 친환경 소재 의상들 ‘눈길’

김정희 기자 발행일 2022-11-30 06:48:07 댓글 0

[데일리환경=김정희 기자] 환경과 패션에 관심이 있다면 친환경 의류에 대해 들어본 적 있을 것이다. 환경에 대한 관심이 거대하게 급증함에 따라 패션계도 친환경을 트렌드처럼 받아들이고 이를 리드하고 있다. 

이에 소비자들 역시 친환경 의류를 인지하고 인식을 전환함으로써 긍정적인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특이한 것’이 아니라 ‘대중적인 것’이 된다면 누구나 친환경 의상을 더욱 많이 찾고, 보편화되면서 순환 구조가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되는 부분이다.

특히 단순히 일부 기업 등에서 친환경 의류를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직접 친환경 의류로 제작한 패션쇼까지 오픈되며 더욱 관심을 받고 있다. 일부 패션쇼에서는 친환경 소재로 제작한 의상을 무대에 올리며 남다른 행보를 걸어 눈길을 끈다.


특히 이런 패션쇼에 오른 옷은 어떤 재질로 만들어져서 친환경이라고 하는 것일까? 재료는 상상 이상의 재료다. 페트병으로 만들어진 것. 더 이상 쓸모가 없다고 생각되는 동시에 환경을 오염시키고 있다고 생각되는 폐 폐트병이 옷으로 재탄생한 것이다.

폐 페트병을 섬유화할 수 있는 기술 덕분인 셈이다. 이러한 쇼를 직접 관람한 사람들 역시 긍정적인 반응이다. 일부는 “놀라운 캠페인이다” “친환경 옷이면 한 번 구입해볼 의향이 있다” “어떻게 페트병으로 옷을 만드는지 신기할 따름이다” “나 역시 현수막 등으로 만든 가방을 가지고 있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이처럼 천연 소재나 재활용품 등으로 만든 의류는 실제로 환경 보호에도 막대한 영향을 끼칠 수 있다. 온실가스를 크게 줄일 수 있기 때문이다. 버려지는 것들이 다시 소각되는 과정에서 생기는 오염과 낭비도 줄일 수 있다.

한편 현재 전세계는 온실가스 배출량을 제로로 만드는 탄소중립 달성을 위해 무던한 노력을 펼치고 있다. 앞으로가 기대되는 포인트이기도 하다.

사진=픽사베이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