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ESG경영 박차…환경정화 봉사활동 꾸준히 이어가

이정윤 기자 기자 발행일 2022-11-25 20:07:28 댓글 0
ESG경영 연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 실시
[데일리환경 이정윤 기자] 한국마사회는 ESG경영을 연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지난 4월에는 ‘지구의 날’을 맞아 조깅을 하며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 활동을 진행했으며, 임직원으로 구성된 봉사단 ‘마사회엔젤스’는 1인 1반려나무 입양을 통해 키운 나무들을 지역아동센터 및 노인복지센터 등 소외계층에 전달했다.

또한 11월에는 강원 산불 피해지역 나무심기 봉사활동에 참여해 지속가능한 녹색 환경 조성에 앞장섰다 .


 한국마사회에 따르면 지난 23일 마사회주변 일원에서 폐기물 및 쓰레기 수거 등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마사회 직원들은 과천을 대표하는 경마공원과 서울대공원뿐만 아니라 주변 도로 및 하수구 등에 버려진 각종 폐기물과 방치된 쓰레기 등을 주웠다.

마사회관계자는 “한 해를 마무리 짓는 시기를 맞아 환경정화봉사활동을 갖게 되었다”며 “과천을 대표하는 마사회기관으로서 아름답고 쾌적한 환경 가꾸기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마사회는 지난 17일 ‘여가산업 공공기관 혁신추진그룹’과 합동으로 시행한 ESG경영 실천 공동선언을 통해 ESG경영에 대한 의지를 표명했다

한국마사회를 비롯해 SR, GKL, 국민체육진흥공단 등 4개 공공기관으로 구성된 ‘여가산업 공공기관 혁신추진그룹’은 올해 ESG경영의 중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바탕으로 공동 혁신과제를 선정했다.

박계화 한국마사회 경영관리본부장은 “이번 공동 선언을 계기로 4개 기관이 힘을 모아 더욱 효율적으로 ESG경영을 추진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소통을 통해 유기적으로 협력하여 다양한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