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습기살균제 피해구제를 위한 조정위원회’...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양당 간사 면담

이정윤 기자 발행일 2022-05-17 20:24:20 댓글 0
김이수 위원장, 국회 차원의 협조 요청…하반기 환노위 최우선 현안 처리키로
[데일리환경=안상석기자] 가습기살균제 피해구제를 위한 조정위원회(위원장 김이수, 이하 ‘조정위’)는 16일 국회 환경노동위원회를 찾아 면담을 진행했다고 최근 밝혔다.

 

김이수 위원장은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양당 간사 임이자, 안호영 의원과의 면담을 통해 가습기살균제 피해 문제 해결에 대한 국회 차원의 협조를 요청하였으며, 이 자리에는 한정애 전 환경부장관도 배석하였다.


 

조정위는 그간의 경과를 설명하며, 조정안 성립을 위해서는 종국성 보장과 옥시, 애경산업 등 기업에 대한 설득이 필요하고, 특히 환노위의 지원과 협조가 절실한 점을 전달하고 필요한 지원을 요청했다.



이날 임이자 의원(국민의힘 환노위 간사)은 “가습기살균제 피해 지원이 이번에는 반드시 해결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면서 “특히 기업들이 국민 건강과 관련된 문제들에 대해서는 반드시 책임지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므로, 꼭 조정으로 마무리 될 수 있도록 국회가 협력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안호영 의원(더불어민주당 환노위 간사) 역시 “지난 장관 청문회에서 여야가 가습기살균제 피해 문제 해결에 대하여 뜻을 모은 만큼 올해 반드시 해결하겠다”고 입장을 밝혔다.

 

아울러 한정애 전 환경부장관은 “종국성 보장을 위해서는 특별법 개정과 정부의 예산 편성이 필요하므로, 당정청과 조정위가 협력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적극적으로 의견을 개진하였다.

 

조정위 김이수 위원장은 “기업들이 제기하는 종국성 보장은 특별법 개정이 필요한 사항으로 향후 국회 환노위의 적극적인 협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어 “이번 면담을 통해 국회가 여러 대안을 모색하는 노력을 기울이기로 의지를 보인 만큼, 조정위도 가습기살균제 피해 문제 해결을 위한 조정이 원만히 성립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ass1010@dailyt.co.kr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