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시대에 발맞추고 있는 기업들, 환경 보호 위한 솔루션!

안상석 기자 발행일 2022-05-17 20:22:31 댓글 0


[데일리환경=이동규기자 ]친환경 시대에 발맞춰 ESG 기업들이 환경을 보호하면서 가격 경쟁력을 높이는 정책을 이어가고 있다.

최근 일부 통신장비 기업들이 자원을 재활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적극 개발하고 환경을 보호하는 일석이조 효과는 물론 비용 절감 효과까지 극대화시키고 있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중 한 기업인 화웨이의 해보가 두드러지고 있다. 화웨이는 E-웨이스트 리사이클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이는 무엇일까? 각종 전자기기의 원자재 등을 분리하고 추출해서 새 제품을 만드는 것에 다시 사용하는 것이다.

그간의 노력과 환경에 대한 관심, 기술이 더해진 성과인 셈이다. 특히 한 번 사용된 원자재를 분리, 추출해 새 제품을 다시 사용할 경우에는 엄청난 경제적인 효과는 물론 환경 효과도 있다. 뿐만 아니라 각 기업도 역시 이에 발맞춰 친환경적인 기업 대열에 오르고 있다.

국내 기업들 역시 친환경 운영으로 원자재를 활용하는 것에 눈을 돌리고 있다. ‘재활용’은 실생활에서만큼이나 제품을 제조하는 기업들에게도 중요한 부분이 된다. 포장재는 일회성으로 소모되면 막대한 쓰레기양을 방출 시킬 수 있다. 전자기기 역시 최근에는 소비가 증가함에 따라 처리에도 눈길이 쏠리고 있는 상황이었다.

이에 각 기업들이 ESG 경영을 실천하며 친환경 기술 개발에 힘을 쓴다면, 환경 보호는 물론 기술 강대국으로 더욱 높이 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통신장비기업들이 자원 재활용 프로그램을 통해 환경을 보호하면서 비용절감 효과를 극대화하고 있습니다. 'E-웨이스트 리사이클'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화웨이는 각종 원자재를 분리 추출해 새 제품 제조에 다시 사용하며 환경경영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국내 기업들도 원자재 재활용을 위한 친환경 기술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이를 잘 실천하기 위해서는 정부 등을 비롯한 세계적인 관심과 지원이 있어야 할 것이다.

특히 이러한 행보 덕분에 연간 5000톤 가까이 규모의 폐기물을 처리하고 재활용할 수 있는 효과를 거두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이런 프로그램을 적극 도입, 발맞춰 지구를 보호하기 위한 노력에 동참 중이다.

전문가 등은 자원을 계속 버리는 것에 주목하며 재활용 시스템을 적극 활용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친환경은 우리에게 현재 주어진 가장 큰 문제일 것이다. 해결하기 위해서는 끝까지 관심을 놓치지 않는 것이다.

한편 이러한 움직임에 발맞춰 국내의 여러 기업들이 친환경 기술 개발에 힘쓰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국내에서도 ESG가 한층 넓어질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