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만 명 몰렸다…제21회 경산 갓바위소원성취축제 성황

발행일 2022-09-25 14:00:18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제21회 경산갓바위소원성취축제’에서 소원성취를 위한 풍선 날리기 행사가 진행되고 있다.
‘제21회 경산갓바위소원성취축제’에서 경산시립합창단이 공연을 진행하고 있다.
24일 경산 갓바위 관봉에서 축제 개막을 알리는 다례봉행이 진행되고 있다.
3년 만에 돌아온 ‘제21회 경산 갓바위소원성취축제’가 국내외 관람객 5만여 명을 동원하는 대박을 터뜨렸다.

경산시는 와촌면 대한리 갓바위 공영주차장에서 24~25일 ‘제21회 경산 갓바위소원성취축제’를 개최했다.

올해 축제는 국내는 물론 외국인이 대거 참석해 영험한 경산 갓바위를 국내외에 널리 알리는 국제적인 소원기원 축제로 거듭났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 축제는 24일 갓바위 관봉에서 다례봉행을 부처님에게 드리는 다례봉행을 시작으로 갓바위 주차장 특설무대에서 풍년 기원 풍물놀이, 경산시립합창단의 축하공연, 대북&모둠북 공연, 소원성취 어린이 찬불가 등 다채롭게 펼쳐졌다.

25일에는 지역 문화예술단체의 고전무용, 장구춤, 병창, 민요, 소고춤, 부채춤 등 축제한 마당 공연과 평양예술단 공연, 설운도, 진시몬, 서지오 등 인기가수 초청 공연 등이 진행돼 관람객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이 밖에도 탁본 및 도자기 공예, 소원 향초 만들기, 소원 연등 만들기, 전통다도, 연밥시식 등 체험행사와 갓바위 예술전, 농특산물 직판장 운영 등 부대행사가 열렸다.

남동해 기자 namdh@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