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10대 뉴브랜드콘텐츠 개발사업으로 새로운 도시이미지 창출

발행일 2022-06-26 13:31:48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천년도시·황금도시·정원도시의 3개 분야 및 10개 테마별 사업 추진

경주시가 추진하는 10대 뉴브랜드 콘텐츠 개발 사업인 천년 도시 프로젝트의 중심지역으로 꼽히는 봉황대 일원의 전경.


경주시가 10대 뉴브랜드 콘텐츠 개발을 통해 역사문화관광도시라는 새로운 이미지를 창출하며 경주 미래 100년을 준비하고 있다.

이를 위해 시는 10대 뉴브랜드 개발사업을 ‘도시마케팅 전략 수립과 경주비전 2040 장기종합발전계획’과 연계한 시민 프로젝트로 추진하고 있다.

기존 역사 자원에 집중된 경주의 기존 이미지에서 벗어나고자 다양한 자원을 활용해 차별화된 도시 브랜딩에 나서 도시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것이 이번 사업의 목적이다.

빈틈없는 준비를 위해 시는 최근 10대 뉴브랜드 콘텐츠 전략과제 담당 부서 관계자 등과 함께 전략 과제 추진 보고회를 개최하기도 했다.

10대 뉴브랜드 콘텐츠는 역사의 숨결이 흐르는 천년 도시, 과거의 영광과 밝은 미래의 황금 도시, 친숙한 이웃 정원 도시라는 3개 분야의 테마로 구성된다.

먼저 천년 도시는 신라혼 ‘왕릉’, 천년후예 ‘화랑’, 인내천 ‘동학’, 경주다움 ‘경주학’의 4가지 콘텐츠로 전개된다.

또 황금 도시는 경주길 ‘실크로드’, 천년소리 ‘향가’, 황금조명 ‘신라달밤’의 3가지 콘텐츠로 짜여진다.

정원 도시의 경우 불교성지 ‘남산’, 상생물결 ‘형산강’, 해파랑 ‘경주바다’이라는 3가지 테마를 품고 있다.

이와 함께 시가 동학의 천도교, 남산 불교, 3·1만세 운동과 관련된 기독교, 천주교 성지, 신라시대부터 이어진 유교의 5개 종교에 대한 순례 코스를 개발하는 사업이 국가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만큼 뉴브랜드 콘텐츠 사업과 맞물려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보인다.

경주시 김호진 부시장은 “10대 뉴브랜드 콘텐츠를 내실 있게 구성해 새로운 경주 이미지를 구축하면 도시 경쟁력이 한층 강화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강시일 기자 kangsy@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