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20월드컵 8강 대진표 경기일정 확정

U-20월드컵 한국축구 국가대표 (출처=대한축구협회)
U-20월드컵 한국축구 국가대표 (출처=대한축구협회)

2023 FIFA U-20 월드컵 16강전 대한민국 에콰도르가 2일 새벽 6시 (한국시간) 맞붙는다.  

남자 U-20대표팀은 4년 전 FIFA U-20 월드컵 준우승 당시 4강 상대였던 에콰도르를 꺾은 적이 있다. 

대표팀의 수비형 미드필더 강상윤(전북현대)은 “에콰도르는 전체적으로 빠르고 힘도 좋다. 하지만 우리가 준비한 패턴 플레이 등을 경기장에서 제대로 보여준다면 충분히 이길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한국 김지수, 에콰도르 파에스 (사진출처=대한축구협회, 피파월드컵 인스타)
한국 김지수, 에콰도르 파에스 (사진출처=대한축구협회, 피파월드컵 인스타)

조별리그 3경기에 모두 출전한 오른쪽 측면 수비수 박창우(전북현대)는 “조별리그 상대들이 개인 능력이 좋고 빠르다. 처음 세계대회를 경험하면서 능력 있는 선수가 많다는 걸 알게 됐다. 수비가 어려웠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다 보니 어떻게 막을지 더 공부하고 생각하게 됐다”고 했다. 에콰도르전 각오에 대해선 “에콰도르의 개인 능력이 정말 좋아서 혼자 막는 것은 한계가 있다. 주변 동료를 이용하는 수비를 하면 좋을 것 같다”고 했다.

남자 U-20 한국축구대표팀 김은중 감독 (사진출처=대한축구협회)
남자 U-20 한국축구대표팀 김은중 감독 (사진출처=대한축구협회)

김은중 감독이 이끄는 한국 예상선발라인업은 지난 감비아전에서 뛰었던 문현호(GK), 황인택, 김지수, 최예훈(후40 배서준), 조영광, 박현빈, 이찬욱(후13 배준호), 이지한(후26 이승준), 이승원(H.T. 강상윤), 강성진(후13 김용학,) 이영준이다. 

한국이 에콰도르를 이길경우 8강전에서 아르헨티나를 누르고 올라온 나이지리아와 맞붙는다. 

이번 한국 대 에콰도르 16강전 생중계방송시간은 2일 06시(한국시간)부터 KBS, SBS, MBC, 네이버스포츠에 시청할 수 있다.

다음은 8강 진출팀 대진표 경기일정다. 

6월4일 02시30분 이스라엘 vs 브라질
6월4일 06시00분 콜롬비아 vs 이탈리아
6월5일 02시30분 나이지리아 vs (에콰도르 vs 대한민국) 승자
6월5일 06시00분 미국 vs (감비아 vs 우루과이) 승자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