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사진출처=대한축구협회)
손흥민 (사진출처=대한축구협회)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이 카메룬과 맞대결한다.

2022년 FIFA 카타르월드컵 가나를 대신할 카메룬과의 경기일정은 27일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치러진다. 

TV생중계방송은 TV조선과 쿠팡플레이에서 시청 할 수 있다.

지난 23일 코스타리카와의 경기경과는 2대2로 무승부를 기록했으며, 황희찬의 선제골로 앞서나간 한국은 코스타리카에 연달아 두 골을 내줬으나 손흥민의 프리킥 골에 힘입어 무승부로 경기를 마무리했다.  
황선홍 감독이 이끄는 축구 올림픽대표 남자 U-23대표팀은 우즈베키스탄과 1대1로 무승부를 기록했다. 

2024 파리올림픽을 준비하는 황선홍호는 우즈벡과의 맞대결을 통해 올림픽 10회 연속 본선 진출을 위한 밑바탕을 만들겠다는 계획이다.

우즈베키스탄전 올림픽 축구국가대표팀 친선경기 선발라인업은 다음과 같다.

김정훈(GK)-박규현(후31 조현택), 변준수, 조성권(후28 조위제), 황재원-정한민(HT 홍시후), 오재혁(후28 이현주), 윤석주(HT 이진용), 안재준-오현규, 고영준(후45+1 권혁규)

코스타리카전에서 103번째 A매치에 출전한 손흥민은 후반 41분 페널티 에리어 바로 앞에서 얻은 프리킥 찬스를 그대로 골로 연결했다. 지난 6월 열린 칠레, 파라과이와의 친선경기에서 프리킥 골을 터뜨린 손흥민은 이날도 강력한 오른발 프리킥으로 득점에 성공했다.  

코스타리카전 한국 축구국가대표팀 친선경기 선발라인업은 다음과 같다. 

김승규(GK), 김진수(후20 홍철), 김영권(후33 권경원), 김민재, 윤종규, 정우영(후20 손준호), 황희찬, 황인범, 권창훈(후28 나상호), 손흥민, 황의조(후33 정우영)

지난 2015년 러시아 월드컵 아시아 예선 미얀마전에서 처음 프리킥 골을 작렬한 손흥민은 이날까지 A매치에서 총 4골을 프리킥으로 득점했다.  이 기록은 하석주(현 아주대 감독)과 함께 한국 선수 최다 프리킥 득점이다. 하석주는 1996년 한중정기전 중국과의 경기를 시작으로 1997년 호주와의 친선경기, 태국과의 월드컵 예선, 1998년 프랑스월드컵 멕시코전에서 모두 왼발로 프리킥 골을 넣어 그동안 이 부문 단독 1위였다.

한국 선수가 A매치에서 개인 득점 3골을 연속해서 프리킥으로만 넣은 것도 하석주에 이어 손흥민이 두 번째다.

코스타리카전에서 손흥민이 터뜨린 골은 손흥민의 A매치 통산 34호골(103경기)이었다.  이로써 손흥민은 한국 선수 A매치 개인 통산 득점 랭킹에서 단독 4위로 올랐다.  손흥민은 그동안 A매치 33골로 김재한, 이동국과 함께 통산 득점 공동 4위에 올라있었다.   

현재 A매치 한국 선수 득점 순위는 차범근이 58골(136경기)로 1위고, 황선홍이 50골(103경기)로 2위다.  1970년대 초반 공격수로 활약한 박이천이 손흥민보다 두골 많은 36골(88경기)로 3위를 달리고 있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축구국가대표팀(FIFA 랭킹 28위)은 경기를 마친 소감은

좋은 경기를 했다. 전반 35분 동안 좋은 모습을 보였는데 결과는 공정하지 않았다. 경기의 대부분을 컨트롤했고, 전반 마지막 10분에만 크로스 방어의 적극성이 떨어졌다. 전반에 상대 득점으로 이어진 장면은 상대의 유일한 기회였다. 후반에는 전환 장면이 많이 나왔는데 지속적이지 못했다. 경기력은 좋았지만 결과는 공정하지 않았다고 전했다.

이강인을 내보내지 않은 이유에 대해서는 다른 많은 선수들도 마찬가지로 출전하지 않았다. 모든 선수가 출전할 수는 없다고 전했다.

한편, 2022년 FIFA 카타르 월드컵 조편성은 다음과 같다.

A조 카타르, 에콰도르, 세네갈, 네덜란드
B조 잉글랜드, 이란, 미국, 웨일스
C조 아르헨티나, 사우디 아라비아, 멕시코, 폴란드
D조 프랑스, 호주, 덴마크, 튀니지
E조 스페인, 코르타리카, 독일, 일본
F조 벨기에, 캐나다, 모로코, 크로아티아
G조 브라질, 세르비아, 스위스, 카메룬
H조 포르투갈, 가나, 우루과이, 대한민국

한국축구 국가대표팀 경기일정은 다음과 같다. 

11월24일 대한민국 대 우루과이
11월28일 대한민국 대 가나
12월2일 대한민국 대 포르투갈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