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군교육사령부(사령관 중장 강정)는 11월 27일 부대 대강당에서「25년 교육발전회의」를 개최했다.
강정호 교육사령관 주관으로 개최된 이번 교육발전회의는 정예장병 육성 및 미래 교육혁신을 위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자리로 마련되었으며, 사령부 주요 지휘관, 참모 및 각 부대 교육관계관 등 180여 명이 참석했다.
회의는 1ㆍ2부로 나뉘어 ▲올해 양성ㆍ보수교육 개선 추진 현황과 발전계획, ▲해양 유ㆍ무인 복합 전투체계 교육센터 발전 방향, ▲미래전 교육강화를 위한 추진계획을 발표했고 이어 각 의제별로 토의도 함께 진행했다.

이어진 2부에서는 ▲학습 부진 학생의 방어기제 유형과 교육적 개입 방안, ▲ AI, LLM 기술 활용 미래교육 발전방향, ▲양성교육과정 개선 방안등에 대해 교육관계관들과 심도 있게 논의했다.
강정호 교육사령관은 “이번 교육발전회의는 해군 교육의 핵심 현안을 공유하고 미래 교육체계의 방향을 함께 정립하는 시간이었다”며, “해군교육사가 앞장서 혁신적인 교육환경을 만들어 정예해군 인재 양성과 미래교육의 발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회의는 각 부대 교육관계관들이 해군의 교육혁신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미래교육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중요한 기틀이 될 전망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