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가 X(구 트위터) 결제에 도지코인 도입을 시사한 가운데 가격 전망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23일 오전 11시 7분 기준 도지코인은 가상화폐 거래소 업비트에서 전 거래일 대비 1.21% 밀린 564.1원에 거래되고 있다.
암호화폐 인플루언서 조 로건이 X에 도지코인 도입 추진에 대한 게시물을 올리자, 머스크는 "사실"이라는 댓글을 달며 이를 기정사실화했다.
머스크는 이미 테슬라의 일부 상품에 도지코인 결제를 허용하고 있는 상태다.
도지코인의 급등세는 트럼프 행정부의 가상화폐 친화 정책과 머스크의 지지에서 시작됐다.
특히 머스크가 트럼프 행정부의 '정부 효율성 부서' 수장으로 내정되면서 도지코인에 대한 관심도는 그야말로 하늘을 찌르고 있는 상황.
가상화폐 분석가들은 도지코인이 현재 강력한 지지를 받고 있으며, 과거 상승 패턴을 반복할 가능성이 높다고 분석하고 있다.
타디그레이드는 도지코인이 역사적으로 큰 상승을 기록했던 시점에서 유사한 흐름을 보일 것이라고 전망했다.
도지코인은 강력한 커뮤니티와 SNS를 통한 바이럴 효과로 시장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점하고 있다.
하지만 도지코인의 높은 변동성과 투기적 특성은 여전히 투자에 신중을 기해야 하는 요소로 남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