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국제뉴스) 김태수 기자 = (사)국제라이온스협회 356-B지구(박이철 총재)는 지난 9월 부터 매월 추진하는 어르신 발건강 관리 3차 봉사를 21일 금산군 남일면행정복지센터에서 60여명을 초청 국제발건강관리협회와 합동으로 추진 됐다고 밝혔다.
국제라이온스협회 대전지구에 따르면 그동안 대전지역에서만 펼쳐온 발건강 봉사활동을 군단위 어르신께 혜택을 드리는 것이 보다 효과적 이라는 판단에 범위를 넓혀 금산군에서 실시하게 됐다고 한다.
발 건강 프로그램에 참여한 지역 어르신들은 한결같이, 발을 소중히 다루고 영양을 공급 해주는 호사를 누렸다며 라이온스 관계자에게 감사의 인사를 연신 하셨다.
봉사에 함께 참여한 박이철 총재는 “라이온스협회와 발건강관리협회가 함께 겨울을 앞두고 발 건강에 큰 도움이 될 이번 봉사를 갖게됨을 기쁘게 생각하고, 어르신의 건강을 기원드린다”는 인사를 전했다.
한편 (사)국제라이온스협회 356-B 대전지구에서는 발 건강 관리봉사를 매월 정기봉사로 실시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이/미용봉사도 매월 실시 하고있다.
또한 최근3년전 부터 실시해온 모범 청소년 장학금 지급 사업도 오는 12월에 150명을 선발하여 장학금(50만원/인당)을 지급 하기로 결정하고 선발 작업에 들어 갔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gukjenews@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