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크한 밴드 KAVE(케이브)가 더블 타이틀로 컴백한다.
케이브는 지난 7일 공식 SNS를 통해 오는 11일 낮 12시에 발매되는 두 번째 미니앨범 ‘Say My Name’의 더블 타이틀 ‘You’, ‘Stone’ 뮤직비디오 포스터를 공개하며 컴백에 대한 기대감을 한층 더 끌어올렸다.
공개된 메인 타이틀곡 ‘You’ 뮤직비디오 포스터에는 고전 영화와 같은 예스러운 분위기가 담겨 있어 눈길을 끈다. 이어 함께 공개된 더블 타이틀 ‘Stone’ 뮤직비디오 포스터에는 황폐화된 골목길에 찢긴 슈트를 입고 있는 케이브 멤버들이 어두운 표정으로 서있어 케이브가 상반된 장르의 더블 타이틀로 각각 어떤 뮤직비디오를 선보일지 궁금증을 더한다.
케이브는 두 번째 미니앨범의 타이틀곡을 더블 타이틀곡으로 정한 만큼 각각의 뮤직비디오를 준비하였으며, ‘팝록’부터 ‘인더스트리얼 록’, ‘헤비메탈 사운드’를 비롯해 미래 지향적인 새로운 음악 시도들이 담긴 총 7트랙을 수록해 케이브만의 유니크함을 한층 더 배가시킬 예정이다.
메인 타이틀곡 ‘You’는 비발디의 사계 중 ‘겨울’을 샘플링한 팝록 넘버이다. 멜로디를 중심에 두고 대중적인 구성으로 풀어낸 곡으로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를 가사에 담아냈다. 더블 타이틀로 낙점된 ‘Stone’은 인더스트리얼 록 넘버로 KAVE(케이브) 특유의 사운드에 프리페어드 피아노를 더해 폭발적인 음악 표현력이 돋보이는 곡이다.
케이브는 가호(보컬), 케키누(드럼), 지상(기타), 현(피아노/키보드), 오너(키보드/DJ)로 이루어져 있으며, 멤버 전원이 작곡, 작사, 편곡, 올 프로듀싱 능력을 겸비한 밴드이다. 멤버 전원이 프로듀서인 만큼 이런 음악적 이해를 바탕으로 두 번째 미니앨범에 다채로운 사운드와 스토리들을 담아냈다. 특히, 개개의 곡 크레디트를 보면 멤버 전원이 일인 다역을 맡고, 음악적 힘을 더하면서 한층 더 풍성한 미니앨범을 완성했다.
한편, 밴드 케이브는 11월 11일(월) 낮 12시 두 번째 미니앨범 ‘Say My Name’을 발매하며, 오는 11월 23일(토) 서울 KT&G 상상마당, 12월 7일(토) 부산 KT&G 상상마당에서 단독 콘서트를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