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펫팸족’ 겨냥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가정의 달 마케팅 활발

[ 스페셜타임스 ] / 기사승인 : 2022-05-15 14:30:07 기사원문
  • -
  • +
  • 인쇄

사진= 지누스 ‘함께하는 공간’ 캠페인
사진= 지누스 ‘함께하는 공간’ 캠페인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반려동물이 가족의 구성원으로 자리잡으며 사람과의 경계가 무의미해진 ‘펫휴머니제이션(Pet Humanization)’ 시대이다. 통계청이 발표한 2020 인구주택 총 조사 표본 집계 결과’에 따르면, 2020년 11월 기준 전체 2092만 6710가구 중 개, 고양이 등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구는 312만 8962가구로 전체 15%에 달하는 수준이다. 이에 최근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구가 증가함에 따라, 유통업계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펫팸족’을 위한 다양한 마케팅을 선보이고 있다.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공간 속 즐거움, 지누스 ‘함께하는 공간’ 캠페인



글로벌 가구 브랜드 지누스는 지난 2일부터 새로운 ‘함께하는 공간’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함께하는 공간’을 테마로 ‘가족과 함께하는 삶’,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삶’, 그리고 ‘취미생활과 함께하는 삶’ 등 소중한 존재들과 함께 일상을 그리고 인생을 공유하는 총 세 명의 크리에이터와 함께 한다. 그 중에서도 ‘8코기네(@8corgihouse)’와 함께한 캠페인 영상은 여덟 마리의 웰시코기와 행복한 일상을 보내는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삶’의 모습은 물론, 에너지 넘치는 웰시코기들과 함께 만들어가는 사랑 넘치는 공간을 공개해 많은 반려가족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캠페인 영상과 함께 공개된 지누스의 새로운 프리미엄급 매트리스 라인업 ‘럭스’ 매트리스는 그린티, 얼티마, 클라우드 3가지 타입으로, 고급스러운 사용감과 더불어 CertiPUR US 안전인증을 받아 아이나 반려견과 함께 사는 집에서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한편, 지누스는 오는 31일까지 자사 공식 인스타그램(@zinus_Korea)에서 ‘함께하는 공간’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즐거움이 함께하는 공간을 촬영하여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지누스 매트리스를 증정한다. 많은 펫팸족들이 본 이벤트 참여를 통해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소중한 공간을 소개하고 공유해 보는 것은 어떨까.



반려동물과 함께 떠나는 여행, 에어부산 ‘반려동물 트래블 키트’ 마케팅



에어부산은 가정의달 반려동물을 동반한 여행이 증가함에 따라, 지난 4월 한 달간 진행한 ‘반려동물 트래블 키트’ 증정 이벤트를 5월 말까지 연장한다. 펫 푸드 브랜드 ‘웰츠’와 함께 진행하는 ‘반려동물 트래블 키트’ 증정 이벤트는 반려동물 가구 수 증가와 격리 해제로 인해 여행 수요가 높아지는 시기를 겨냥해 선보였으며, 에어부산은 반려동물 동반 승객을 대상 선착순으로 강아지 노즈워크 장난감, 사료 및 간식, 웰츠 제품 할인쿠폰 등으로 구성된 ‘반려동물 트래블 키트’를 제공해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여행을 지원한다.



반려동물과 소중한 시간을 영상으로! 틱톡 #반려가족 챌린지



글로벌 숏폼 모바일 비디오 플랫폼 ‘틱톡(TikTok)’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챌린지를 통해 가족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어린이날과 성년의 날 등을 기념해 5월 한 달간 다양한 이색 릴레이 챌린지를 공개했으며, 지난 어버이날 챌린지 공개에 이어 7일부터 9일까지는 반려가족을 위한 챌린지도 선보였다. 챌린지는 제2의 가족인 반려동물과의 소중한 시간을 남기는 이벤트로 반려동물과의 일상이나, 간식을 주는 모습 등을 자유롭게 영상으로 촬영해 #반려가족 해시태그와 함께 올리는 방식으로 진행되어 많은 반려가족들의 관심을 모았다.

  • 글자크기
  • +
  • -
  • 인쇄

포토 뉴스야

랭킹 뉴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