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되는 송희진의 신곡 ‘잔혹한 결말’은 빈티지한 사운드로 시작하는 어쿠스틱 기타가 매력적인 미디엄 템포의 인디 팝 장르의 곡으로 힘든 이별을 겪은 주인공의 이야기를 가사로 담아냈다.
노래의 가사, 멜로디, 편곡, 믹스, 재킷 스타일링 및 뮤비까지 모두 20세기 초반의 개화기의 분위기와 감성을 담은 이번 곡에서 송희진은 작사, 작곡뿐만 아니라 직접 뮤직비디오의 연출과 편집, 재킷 이미지를 직접 편집하는 등 본인의 예술적 재능을 아낌없이 드러냈다.

송희진은 지난 2013년 Mnet 대국민 오디션 프로그램 ‘슈퍼스타K5’에 출연해 여성 솔로 참가자로는 유일하게 TOP3에 오르며 이름을 알렸고 2017년 걸그룹 ‘굿데이’의 리더 겸 메인보컬로 활동을 펼쳤다. 이후 2019년부터 싱어송라이터이자 작곡팀 ‘쏠시레’의 멤버로 합류, 옹성우, 우주소녀, TO1, 태국 걸그룹 Ar3na 등 여러 아티스트들과 작업하며 K-POP 작곡가로도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송희진은 밴드 DAY6 멤버 영케이(YoungK)와 도운의 협업으로도 주목을 받았다. 작년 발표한 YoungK와의 듀엣곡 ‘Alone in this world’, 지난 9월 발표된 도운과의 듀엣곡 ‘문득’까지 두 곡에서 송희진은 보컬 피처링뿐만 아니라 작사, 작곡가로도 이름을 올리며 싱어송라이터로서의 음악적 역량을 입증하기도 했다.
[손진아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