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N] 최초 작성일 : 2019-06-16 06:00:04  |  수정일 : 2019-06-16 06:02:43.757 기사원문보기
[한국vs우크라이나] '이강인 골-통한의 실점' 대한민국, 우크라이나와 1-1 (전반 종료)






[STN스포츠=반진혁 기자]



대한민국이 우크라이나와 1-1로 전반전을 마쳤다.



정정용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U-20 대표팀은 16일 오전 1시(한국시간) 폴란드 우치에 위치한 우치 스타디움에서 치러진 폴란드와의 2019 국제축구연맹(FIFA) 결승전 전반전을 1-1로 마쳤다.



전반 초반부터 기회를 얻은 대한민국이었다. 전반 3분 김세윤이 문전으로 돌파하는 과정에서 우크라이나가 파울을 했다고 주심은 선언했고 동시에 페널티 킥을 얻어냈다. 이것을 이강인이 성공시키면서 대한민국은 리드를 잡았다. 선제 득점 이후 분위기는 대한민국 쪽으로 넘어갔다. 계속해서 공세를 이어가면서 주도권을 잡았다.



우크라이나도 반격에 나섰다. 전반 11분 프리킥을 얻어냈고 이것을 불레차가 날카로운 슈팅으로 맞불을 놨다. 이후 경기는 공방전으로 이어졌다. 대한민국은 추가골, 우크라이나는 동점골을 위해 고군분투했다. 하지만 굳게 닫힌 양 팀의 골문은 쉽게 열리지 않았다.



이후에는 우크라이나가 볼 소유를 늘려가면서 추격에 나섰다. 하지만 대한민국도 공세를 멈추지 않았다. 이강인을 중심으로 공격을 펼치면서 추가 득점을 노렸다. 그러던 전반 34분 우크라이나가 균형을 맞췄다. 문전 혼전 상황에서 수프라하가 골망을 흔들었다.



실점으로 순간적으로 주도권을 뺏긴 대한민국은 전반 42분 김세윤 돌파 이후 회심의 슈팅으로 분위기를 끌어올렸다. 이후 추가 득점은 없었다. 결국 전반전은 1-1 우열을 가리지 못한 채 마무리됐다.



사진=KFA



sports@stnsports.co.kr







▶[공식 인스타그램] [공식 페이스북]



▶[K팝 아이돌 연예 뉴스 보기]



▶[유럽 축구 4대 리그 뉴스 보기]



반진혁 기자 / sports@stnsports.co.kr
Copyright ⓒ STN SPORTS,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STN SPORTS 바로가기]

기사제공 : STNSTN 기사 목록
축구 기사 목록위로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