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N] 최초 작성일 : 2019-02-12 16:57:26  |  수정일 : 2019-02-12 16:58:29.377 기사원문보기
캐러거, "판 다이크, 리버풀이 리그 우승 우위 점할 수 있는 한 가지"






[STN스포츠=반진혁 기자]



제이미 캐러거가 버질 판 다이크(28, 리버풀)의 능력을 높이 샀다.



영국 언론 <데일리 스타>는 12일(한국시간) 판 다이크의 존재감에 대한 캐러거의 견해를 전했다.



캐러거는 "리버풀은 이번 시즌 방어적인 것에 많이 의존했다"면서 "확실히 최후방에는 판 다이크가 있었다. 그는 리그 최고의 수비수다"고 능력을 인정했다.



이어 "맨체스터 시티는 공격진에 대해서 많이 이야기를 꺼낸다. 리버풀은 이에 필적할 수 있는 것이 있다. 최고 수비수인 판 다이크를 가지고 있다"며 "그는 리버풀이 리그 우승을 위해 우위를 점할 수 있는 한 가지다"고 의견을 밝혔다.



리버풀은 이번 시즌 15실점이다. 이는 리그 최소 기록이다. 이 중심에는 판 다이크가 있다. 안정감 있는 경기력과 뛰어난 경합 등으로 팀 수비의 리더로 자리 잡고 있다.



특히 빌드업 시에도 공격의 시발점 역할을 하고 있고 패스 능력도 뛰어나 팀의 공수에서 뛰어난 존재감을 발휘하고 있다.



판 다이크는 이번 시즌 리그 클리어링 4.95, 패스 76, 패스 성공률 88.85%를 기록하면서 팀 수비 중심 역할을 도맡고 있다.



사진=뉴시스/AP



sports@stnsports.co.kr







▶[공식 인스타그램] [공식 페이스북]



▶[K팝 아이돌 연예 뉴스 보기]



▶[유럽 축구 4대 리그 뉴스 보기]



반진혁 기자 / sports@stnsports.co.kr
Copyright ⓒ STN SPORTS,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STN SPORTS 바로가기]

기사제공 : STNSTN 기사 목록
축구 기사 목록위로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