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N] 최초 작성일 : 2018-10-21 06:00:01  |  수정일 : 2018-10-21 05:59:54.477 기사원문보기
[S코어북] '라멜라 결승골' 토트넘, 웨스트햄에 1-0 승…'손흥민 결장'

에릭 라멜라
에릭 라멜라



[STN스포츠=이형주 기자]



토트넘 핫스퍼가 상승세를 이어갔다.



토트넘은 20일(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런던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19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9라운드 웨스트햄 유나이티드와의 경기에서 1-0으로 승리했다. 토트넘은 리그 4연승을 질주했고 웨스트햄은 리그 3연승에 실패했다.



◇출사표-"중요한 시기" 웨스트햄 펠레그리니 vs "승리위해 노력할 것" 토트넘 포체티노



웨스트햄의 마누엘 펠레그리니 감독은 선수단의 분발을 촉구했다. 지난 19일 공식 홈페이지에 따르면 펠레그리니 감독은 "이제 빠르게 승점을 획득하면서 그간 놓쳤던 승점을 회복해야 하는 상황이다. 중요한 시기"라고 말했다.



토트넘의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감독은 자신감을 드러냈다. 지난 19일 영국 언론 <풋볼 런던>에 따르면 포체티노 감독은 "웨스트햄은 최근 상승세를 타고 있고 어려운 경기가 될 것이다. 하지만 우리는 승리를 가져오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고 얘기했다.




선발 라인업
선발 라인업



◇선발 라인업-'아르나우코비치 선봉' 웨스트햄 vs '라멜라 출격' 토트넘



웨스트햄 펠레그리니 감독은 우카시 파비안스키, 아론 크레스웰, 이사 디오프, 파비안 발부에나, 파블로 사발레타, 데클란 라이스, 마크 노블, 로베르트 스노드그라스, 펠리페 안데르송, 안드리 야르몰렌코, 마르크 아르나우토비치로 선발 명단을 꾸렸다. 포메이션은 4-3-3을 구사했다.



이에 맞서는 토트넘 포체티노 감독은 4-2-3-1 포메이션을 꺼내들었다. 위고 요리스, 벤 데이비스, 토비 알더웨이럴트, 다빈손 산체스, 키어런 트리피어, 해리 윙크스, 에릭 다이어, 루카스 모우라, 에릭 라멜라, 무사 시소코, 해리 케인으로 선발 명단을 꾸렸다.



◇전반전-골문 두드린 토트넘, 결국 열다



경기 초반 토트넘이 기선을 제압했다. 전반 1분 케인이 전방으로 패스를 밀어줬다. 라멜라가 공을 잡아 슈팅했다. 하지만 옆그물을 맞았다,



웨스트햄이 반격에 나섰다. 전반 3분 노블이 전진 패스를 가져갔다. 아르나우토비치가 슈팅을 했다. 하지만 골키퍼 요리스에게 막혔다.



토트넘이 흐름을 되찾았다. 전반 9분 모우라가 왼쪽 측면에서 중앙으로 패스했다. 시소코가 슈팅을 했지만 골문을 외면했다.



토트넘의 선제골이 터졌다. 전반 43분 시소코가 오른쪽 측면에서 중앙으로 크로스했다. 모우라가 헤더를 했고 공이 골문 안으로 들어갔다. 이에 전반이 1-0 토트넘이 앞선 채 종료됐다.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감독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감독



◇후반전-치열한 공방전



후반 들어 웨스트햄이 상대 골문을 위협했다. 후반 2분 크레스웰이 왼쪽 측면에서 중앙으로 크로스했다. 아르나우토비치가 슈팅을 했지만 요리스 골키퍼가 손 끝으로 쳐 냈다.



웨스트햄의 공세가 계속됐다. 후반 14분 트리피어가 헤더로 걷어낸 공이 디오프를 맞고 아르나우토비치에게 갔다. 아르나우토비치가 슈팅을 했으나 요리스 골키퍼에게 막혔다.



웨스트햄이 좋은 기회를 맞았다. 후반 15분 웨스트햄이 오른쪽 측면에서 코너킥을 얻어냈다. 스노드그라스가 올려준 공을 발부에나가 헤더로 돌려놨으나 빗나갔다.



웨스트햄이 흐름을 유지했다. 후반 20분 노블의 크로스를 발부에나가 헤더로 떨궈줬다. 아르나우토비치가 슈팅했으나 골문을 벗어났다.



사진=뉴시스/AP, 이형주 기자



total87910@stnsports.co.kr







▶[공식 인스타그램] [공식 페이스북]



이형주 기자 / total87910@stnsports.co.kr
Copyright ⓒ STN SPORTS,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STN SPORTS 바로가기]

기사제공 : STNSTN 기사 목록

축구 기사 목록위로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