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N] 최초 작성일 : 2018-09-23 13:43:28  |  수정일 : 2018-09-23 13:43:34.723 기사원문보기
발베르데 감독, "재계약? 아직 갈 길이 멀어...진행상황 봐야해"






[STN스포츠=반진혁 기자]



에르네스토 발베르데 감독이 바르셀로나와의 재계약에 대해 조심스러운 반응을 보였다.



발베르데 감독은 23일(한국시간) 스페인 언론 <마르카>를 통해 "아직 바르셀로나와의 계약이 유효하며 1년 연장할 수 있는 선택권이 있다"고 재계약에 대해 말문을 열었다.



이어 "하지만 상황과 일들이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를 알아야한다. 아직 9월이다. 갈 길이 멀다"고 조심스러운 반응을 보였다.



그러면서 "우리는 이기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처럼 쉽지는 않다. 여기 뿐만 아니라 빅 클럽들의 요구는 항상 높다. 나는 그것을 받아들여야한다"고 고충을 털어놨다.



발베르데 감독이 이끈 바르셀로나는 지난 시즌 리그에서 압도적인 모습을 보여줬다. 2위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를 14점차로 따돌리고 우승컵을 거머쥐었다. 이번 시즌 역시 4연승을 기록하며 2시즌 연속 우승을 바라보고 있다.



이에 바르셀로나는 발베르데와의 동행을 이어가길 원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마르카>는 지난 19일 <온다세로>를 인용해 "바르셀로나가 내년 3월 발베르데 감독과 재계약 협상을 시작할 것"이라고 보도했다.



사진=뉴시스/AP



sports@stnsports.co.kr







▶[공식 인스타그램] [공식 페이스북]



반진혁 기자 / sports@stnsports.co.kr
Copyright ⓒ STN SPORTS,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STN SPORTS 바로가기]

기사제공 : STNSTN 기사 목록

축구 기사 목록위로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