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N] 최초 작성일 : 2018-01-14 08:30:17  |  수정일 : 2018-01-14 08:31:25.643 기사원문보기
[S트리밍] '패장' 지단, "어깨 처져선 안 돼…다음 경기 이길 것"

지네딘 지단
지네딘 지단



[STN스포츠=이형주 기자]



지네딘 지단(45) 감독은 선수들을 독려했다.



레알 마드리드는 14일(한국시간) 스페인 마드리드에 위치한 산티아고 베르나베우에서 열린 2017/18시즌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19라운드 비야레알 CF와의 경기에서 0-1로 패배했다. 레알은 5위 비야레알에 승점 1점 차로 추격을 허용했다.



같은 날 스페인 언론 <마르카>에 따르면 지단은 "나쁜 경기의 연속이다. 우리는 계속 나아가야한다. 우리의 임무를 계속해야한다"며 운을 뗐다.



이어 "나쁜 성적을 거뒀다고 해서 어깨가 내려가는 일이 있어서는 안 된다. 의기소침해선 안 된다. 다행히 선수들이 축 처져있지 않아 긍정적이다"라고 말했다.



이날 패배로 레알은 리그 3경기 연속으로 승리를 따내지 못하는 부진에 빠졌다. 지단은 "우리가 꼭 이겼어야하는 경기"라고 인정한 뒤 "우리 역시 상황이 혼란스러워진 것을 알고 있다"고 이야기했다.



또한 지단은 "난 선수들을 비난하지 않을 것이다. 많은 선수들에게 불운한 시즌이다. 팀에도 불운한 시즌이다. 우리 모두 현재 상황이 어렵다는 것을 알고 있다. 해명할 수도 없다. 가장 나은 것은 매 경기 열심히 임하는 것 뿐이다. 다음 경기 승리로 분위기를 바꿀 것이다. 이 것이 인생이며, 이 것이 희망이다"라고 말했다.



사진=뉴시스/AP



total87910@stnsports.co.kr







▶STN스포츠&대한축구협회(KFA)와 함께하는 '즐겨라' FA컵ㆍK3리그ㆍU리그ㆍ초중고리그



▶[스포츠의 모든 것! STN SPORTS] [스포츠전문방송 IPTV 올레 CH. 267번]



▶[STN스포츠 공식 페이스북] [STN스포츠 공식 인스타그램]



이형주 기자 / total87910@stnsports.co.kr
Copyright ⓒ STN SPORTS,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STN SPORTS 바로가기]

기사제공 : STNSTN 기사 목록

[AD]
축구 기사 목록위로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