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N] 최초 작성일 : 2018-10-19 16:28:41  |  수정일 : 2018-10-19 16:28:36.467 기사원문보기
[준PO S탠바이] '최진행-김회성 선발' 한화, 준PO 1차전 라인업 발표

한화 최진행-김회성
한화 최진행-김회성



[STN스포츠(대전)=윤승재 기자]



한화이글스가 준플레이오프 1차전 선발 라인업을 발표했다.



한용덕 감독이 이끄는 한화는 19일 대전 한화생명이글스파크에서 넥센히어로즈와 2018 신한 MY CAR KBO 준플레이오프 1차전을 치른다.



이날 한화는 정근우(1루수)-이용규(중견수)-호잉(우익수)-이성열(지명타자)-최진행(좌익수)-하주석(유격수)-김회성(3루수)-최재훈(포수)-정은원(2루수) 순으로 타선을 꾸렸다. 한 감독은 "시즌 막판 가장 좋았던 라인업으로 구성했다"라고 설명했다.



기대를 모았던 송광민은 벤치에서 경기를 시작한다. 송광민은 정규시즌 막판 한용덕 감독과 갈등 끝에 1군에서 제외됐으나, 준플레이오프 시작과 함께 1군 엔트리에 복귀했다. 하지만 1차전 선발 라인업에서는 제외됐다. 이에 한 감독은 "고민을 많이 했다. 하지만 (송)광민의 경기 감각이 떨어져있을 것 같다. 3루 선발로는 김회성이 들어간다"라고 말했다.



또한 2루수에는 정은원이 투입됐다. 한 감독은 "은원이가 큰 경기 경험을 통해 더 많이 클 수 있는 선수다. (강)경학이 수비가 더 좋아 고민했는데, 은원이가 어려울 때 경학이가 잘 커버해줄 거라고 생각한다"라고 설명했다.



좌익수 자리에는 최진행이 들어간다. 이에 한 감독은 "(양)성우가 썩 좋은 편이 아닌 것 같아 바꿨다. (최)진행이의 타격감이 나쁘진 않을 거라 생각해 선발로 투입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김태균에 대해서는 "정규시즌 마지막 때처럼 중요한 순간 대타로 활용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이날 선발 마운드에는 데이비드 헤일이 나선다. 한 감독은 "헤일이 7이닝 이상 던져주면 좋겠지만, 5이닝만 버텨줘도 좋다. 그 뒤는 불펜진이 잘 막아줄 거라 생각한다"고 전했다.



사진=뉴시스



unigun89@stnsports.co.kr







▶[공식 인스타그램] [공식 페이스북]



윤승재 기자 / unigun89@stnsports.co.kr
Copyright ⓒ STN SPORTS,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STN SPORTS 바로가기]

기사제공 : STNSTN 기사 목록

야구 기사 목록위로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