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투데이] 최초 작성일 : 2018-05-23 11:32:04  |  수정일 : 2018-05-23 11:36:54.027 기사원문보기
프로야구 선수 2명 성폭행 혐의…KBO "총재 직권으로 해당 선수 활동 일시 정지 조치"

[이투데이 이재영 기자]

프로야구 선수 2명이 성폭행 혐의로 경찰 조사를 받고 있는 가운데 한국야구위원회(kbo) 사무국이 해당 선수들에게 조만간 참가 활동 일시 정지 조처를 하겠다는 입장을 내놨다.

장윤호 kbo 사무총장은 23일 "아직 해당 구단의 보고를 받지 못했다. kbo가 사태를 파악하는 게 급선무"라며 "해당 구단의 경위서를 받고 그 경위서에 근거해 kbo가 엄중하게 필요한 조처를 하겠다"라고 설명했다.

장윤호 사무총장은 "경찰 수사가 본격화하면 정운찬 kbo 총재 직권으로 우선 범죄 연루 의혹 선수들의 참가 활동을 일시 정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인천 남동경찰서는 모 프로야구 구단 소속 선수 a 씨와 b 씨를 준강간 혐의로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들은 이날 새벽 인천 시내 한 호텔에서 술에 취한 여성을 성폭행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은 술에 취한 여성을 성폭행했다면 가해자에게 준강간 혐의를 적용할 수 있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이탈리아서 호텔 직원들이 여성 관광객 '집단 성폭행'
양예원·이소윤 사건으로 드러난 '피팅모델 피해'… 여중생까지 꼬드겨 누드사진ㆍ성폭행
[구본무회장 타계] lg vs 한화, 프로야구 경기 응원 취소
프로야구선수 성폭행 혐의, 경찰 수사中…"인천 시내 모 호텔서 프로야구 선수 2명에게 성폭행 당해"
프로야구 선수 2명 성폭행 혐의, 사건 발생 장소가 인천?…확인 결과 'sk 구단 소속 아냐'


[AD]
전체기사 기사 목록위로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