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B뉴스] 최초 작성일 : 2011-09-29 11:02:00  |  수정일 : 2011-09-29 11:09:53.303
[대구경북]’그랜드 마샬’ 김관용 경북도지사


▲ CNB뉴스,CNBNEWS ,씨앤비뉴스 - 미래 먹거리 창출사업의 일환으로 최근 미국을 방문한 김관용 경상북도지사가 교민사회 최대 규모의 축제행사에서 가장 덕망 있고 중요한 인물을 뜻하는 ‘그랜드 마샬(Grand Marshal)’로 활약했다.

29일 경상북도에 따르면 지난 24일 열린 LA한인축제 ‘코리안 퍼레이드’에서 그랜드 마샬로 뽑힌 김 지사는 2시간 가량 퍼레이드의 가장 앞쪽에서 행렬을 이끌어 수만명의 군중들로부터 환호를 받았다.

특히 ‘그랜드 마샬 포토타임’을 위해 김 지사가 퍼레이드 행렬 중 차에서 내리자, 엄청난 인파가 몰려 사진찍기를 요구해 행사가 지연되기도 했다는 후문이다.

경북도 관계자는 “축제 행렬을 보기 위해 운집한 교민과 현지인들이 김 지사에게 열광적인 함성과 박수를 보냈다”며 “한국의 지자체장으로서 대단한 영광이자 경북의 인지도를 높이는 데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LA한인축제는 한국 및 미국의 다양한 전통과 문화가 어우러져 펼쳐지는 교민 최대의 행사이며, 매년 40여만명의 인파가 다녀가 해외 농식품홍보에 가장 적합한 행사로 분류되고 있는 대규모 축제다.

김 지사는 지난 22일부터 3박5일간 진행된 ‘미주지역 전략 마케팅’ 활동을 통해 경북 농식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글로벌 기업 투자유치를 위한 기반을 다졌다.

김 지사는 “경북의 미래 먹거리 창출을 위한 해외 세일즈 외교의 기반에는 든든한 교민사회가 있다”며 “세계 어느 곳이든 달려갈 준비가 돼있다”고 말했다.

< 이 기사는 경상북도인터넷신문 ´프라이드 i뉴스´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

- CNB뉴스 박정우 기자      www.cnbnews.com

기사제공 : CNB뉴스CNB뉴스 기사 목록

[광고1]
loading...
[광고2]
사회일반 기사 목록위로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