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국제뉴스] 최초 작성일 : 2020-10-29 16:03:27  |  수정일 : 2020-10-29 16:00:40.700 기사원문보기
용인시의회, '사회주택 지원 조례 제정을 위한 간담회' 개최
용인시의회, 사회주택 지원 조례 제정을 위한 간담회 개최(사진=용인시의회)
용인시의회, 사회주택 지원 조례 제정을 위한 간담회 개최(사진=용인시의회)

(용인=국제뉴스) 강정훈 기자 = 용인시의회(의장 김기준)는 지난 28일 용인시 사회주택 지원 조례 제정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유진선 의원이 진행을 맡은 가운데 남홍숙, 정한도, 명지선, 이은경, 장정순 의원과 시 주택과장, 시민협치팀장, 사회적경제기업 및 협동조합 대표자 등 30여 명이 참석했으며, 사회주택에 관한 3가지 주제 발표와 용인시 사회주택 지원 조례안에 대한 설명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먼저, 김정원 경기도 협동조합협의회 상임대표가 성공적인 사회주택 사례로 평가받고 있는 남양주시 위스테이 별내 사회주택에 대하여 주제 발표를 했다.

이어, 크리스 도브르잔스키 캐나다 커뮤니티포워드 재단 이사장이 코로나19 이후 사회적 금융을 통해 지역의 사회안전망을 구축하는 사례를 중심으로 캐나다의 사회주택 및 사회금융에 대하여 발표했다.

강우빈 용인청년협동조합 청춘놀이터 이사장과 박민규 이사는 용인시 청년 및 신혼부부의 주거문제와 사회주택 도입을 통한 주거환경 개선을 설명하였다.

유진선 의원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용인시 사회주택 지원 조례가 보다 바람직한 방향으로 제정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하루빨리 사회주택의 혜택이 더 많은 시민들에게 돌아갈 수 있도록 조례 제정의 당위성과 시급성을 강조했다.

남홍숙 의원은 "낙후된 구도심의 활력 제고와 사회경제적 약자들의 주거환경이 개선될 수 있도록 다양한 형태의 사회주택 도입을 검토해야 한다"며 사회주택 도입의 시급성을 언급했다.

용인시의회, 사회주택 지원 조례 제정을 위한 간담회 개최(사진=용인시의회)
용인시의회, 사회주택 지원 조례 제정을 위한 간담회 개최(사진=용인시의회)

정한도 의원은 "다수의 청년과 신혼부부들에게는 기존 임대주택마저도 금전적 부담으로 작용하고 있는 만큼 주거비 부담완화와 양질의 주거환경을 위해서 사회주택이 좋은 대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kang69066@naver.com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기사]

·[단독] 문재인 대통령 '현대차 울산공장' 방문…노무현 이후 16년 만 [2020/10/29] 
·류준열 사진전, 어떤 사진 담았나... [2020/10/28] 
·비 듀오결성, 대체 누구와? [2020/10/29] 
·유노윤호 대통령표창 왜 받았나? [2020/10/28] 
·박보검 호국음악회 출연한 이유는? [2020/10/28] 

라이프 기사 목록위로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