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뉴스] 최초 작성일 : 2019-07-18 15:31:29  |  수정일 : 2019-07-18 15:33:19.820 기사원문보기
"올해 '부산형 히든챔피언 기업'을 소개합니다"
오 시장, 기업현장 방문과 연계, 인증서 수여 후 직원들과 식사하며 '소통의 시간' 가져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부산시는 18일 오전 11시 30분, 해운대구 석대동에 위치한 삼원FA㈜에서 '2019년 부산형 히든챔피언'으로 선정된 10개사를 대상으로 선정서 수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 '부산형 히든챔피언'에 선정된 10개 기업 대표[세화씨푸드㈜ 배기일-㈜동신이엔텍 김상민-대진단조㈜ 이병대-㈜노바인터내쇼널 이 효-삼원에프에이㈜ 홍원표]
오거돈 시장은 해마다 시청에서 하던 수여식을 현장의 생생한 소리를 직접 듣기 위해 기업현장 방문과 연계하도록 주문했고, 이에 선정기업 중 하나인 삼원FA㈜에서 개최하게 됐다.

행사 후에는 직원식당에서 근로자들과 함께 식사하며 소통의 시간도 갖는다.

'부산형 히든챔피언' 육성사업은 혁신성장을 주도하는 강소기업 성장사다리 육성체계의 핵심이다. 보유한 핵심기술을 토대로 새로운 사업과 서비스를 창출할 수 있는 기업을 매년 선정해 부산 경제를 견인할 글로벌 전문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지난 2016년부터 시행하고 있다.

이번에 '부산형 히든챔피언'으로 선정된 기업은 10개사로 ▲세화씨푸드㈜(대표 배기일), ▲㈜동신이엔텍(대표 김상민) ▲대진단조㈜(대표 이병대) ▲㈜노바인터내쇼널(대표 이효) ▲삼원에프에이㈜(대표 홍원표), ▲㈜휴온스메디케어(대표 이상만) ▲㈜메드파크(대표 박정복) ▲대원엔지니어링(대표 심상칠) ▲㈜스튜디오반달(대표 류수환) ▲㈜아리모아(대표 계영진) 이다.

▲ '부산형 히든챔피언'에 선정된 10개 기업 대표[㈜휴온스메디케어 박정복-대원엔지니어링 심상칠-㈜스튜디오반달 류수환-㈜아리모아 계영진]
선정된 기업에는 연구ㆍ개발(R&D), 국내ㆍ외 마케팅, 지식재산권, 컨설팅 등을 포괄하는 패키지 형태로 2년간 최대 1억8000만원을 지원하며, 부산시의 선도기업 및 중견기업 육성사업과 연계한 지원도 이뤄진다.

선정된 기업 중 세화씨푸드㈜는 김밥김, 스낵김 제조 업체로 일본, 미국 등 선진국 수출이 매출의 70% 이상을 차지하고 있으며, ㈜노바인터내쇼널은 친환경 섬유를 이용한 니트 갑피 신발이 세계 유명 언론 매체(TIME, 포브스 등)에서 '세상에서 가장 편안한 신발'이라는 극찬을 받은 바 있다.

삼원에프에이㈜는 세계 최초 톨게이트 자동 요금징수시스템을 개발하고 지난해 서울시 도시철도 교통카드시스템 단말기 납품 사업자로 선정돼 부산의 저력을 떨치고 있는 기업이다.

또 부산 소재 유일한 생체재료 전문기업인 ㈜메드파크는 돼지 해면골을 이용한 임플란트용 골이식재 기술 개발 등 국내 최초 인공뼈 제조 원천기술 보유했으며, 차세대 핵심기술을 바탕으로 글로벌 성장에 유망한 기업이다.

오거돈 시장은 "부산의 역동성, 안정된 산업 기반, 풍부한 인력풀을 기반으로 기업할 맛 나는 부산을 만들 것"이라며, 기업 대표들에게는 "부산을 넘어 세계시장을 지배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해 변화와 도약의 무대 위에서 최고의 역량을 펼쳐주길 기대"한다고 당부했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smedaily.co.kr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기사]

·"믿고 싶지 않다…오보이길 바랄 뿐" 하태경, 정두언 전 의원 사망에 애통한 마음 표현 [2019/07/17] 
·한국전력공사 누진제 관련 소송현황 총 14건! [2019/07/17] 
·故 정두언, 평소 우울감 호소 잦아…CCTV 영상 확인有 측근 "모든 게 허무하다고" [2019/07/17] 
·다정한 그리즈만-부스케츠 [2019/07/17] 
·바르셀로나에 합류한 데 용-그리즈만 [2019/07/17] 

 


라이프 기사 목록위로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