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와이어] 최초 작성일 : 2018-11-20 09:00:00  |  수정일 : 2018-11-20 09:01:44.757
한국사진방송, 6주 간의 책 만들기 강좌 개최

책 만들기는 낱권 시스템이 발달해 한 권도 만들어 주는 것이 요즈음 인쇄소의 새로운 패러다임이다. 프린트 방식의 인쇄기가 발달했기 때문이다. 따라서 파일을 프린트해 제본을 하면 바로 책이 된다. 값도 매우 저렴하고 소량으로 필요한 만큼만 제작해 책 저장 공간도 필요 없다. 문제는 편집인데 간단한 요령만 익히면 책 뿐만 아니라 각종 리플렛 등 홍보용 자료까지 아주 손쉽게 직접 제작할 수 있다.

한국사진방송(대표 김가중)은 설립 9주년을 맞아 신년 기획으로 1월 8일(화)부터 주 1회씩 6주 간의 책 만들기 강좌를 연다고 20일 밝혔다. 강좌는 책 편집 요령을 배워 수강생이 책을 직접 제작해보는 체험 방식으로 진행된다.

강사는 한용길 브레인스 정보영재교육원 원장이다. 강의실은 남대문 억불카메라 4층이며 강좌는 매주 2시간씩 5주 간 집중적으로 열린다. 마지막 주는 특별 강연이 개최된다.

커리큘럼은 1강 인디자인 만나기, 2강 페이지 다루기, 3강 이미지 다루기, 4강 단락 다루기, 5강 프리플라이트 패키지, 6강 김가중 작가의 스트로보원리 완전 익히기 등이다.

수강생 모집은 2019년 1월 초까지이며 모집 인원은 선착순 50명이다. 수강료는 한국사진방송 작품연구원 회원의 경우 5만원, 그외 10만원이다.

강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사진방송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한국사진방송은 24일 전북 익산 솜리예술회관 소극장에서 사진가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무대공연형 촬영회 ‘판도라의 향연’(원광대 사진반 교수 최덕환 기획/연출)을 함께 진행한다. 새해에는 송학사 망부석 김태곤 가수의 예술 세계와 함께하는 김가중식 조명 연출 테크닉 촬영회와 Liquid drop arts, 역광선의 말 촬영회, 화끈한 색채미학 페인팅 퍼포먼스 촬영회와 중국 천산산맥의 비경 인체초원 풍경 촬영회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국사진방송 개요

한국사진방송은 9000여명의 사진인들이 만들어 나가는 예술커뮤니티로 세미나, 촬영, 전시회, 출판 등 예술의 가치 창출 기획과 예술가들의 활동을 널리 알리고 지원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

출처:한국사진방송
언론연락처: 한국사진방송 김영모 사장 02-763-3650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라이프 기사 목록위로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