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뉴스] 최초 작성일 : 2018-11-14 23:07:19  |  수정일 : 2018-11-14 23:50:16.363 기사원문보기
영주시, 민선7기 공약사항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영주시, 민선7기 공약사항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영주=국제뉴스) 백성호 기자 = 영주시(시장 장욱현)가 '더 큰 영주' 실현을 위해 민선 7기 공약사업에 대한 실천 계획을 발표했다.

시는 14일 시청 강당에서 정책자문위원과 시 간부 공무원 전원이 참가한 가운데 '민선7기 공약사항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이에 대한 논의를 위한 것으로 사업 추진 각 부서장이 공약사항에 대한 세부사업을 보고하고 각 분야별 전문가인 정책자문위원들이 이에 대한 점검과 토론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시는 지난 7월 장욱현 영주시장 취임과 동시에 영주시 최초의 시민 참여형 시정운영 방침에 따라 정책자문위원회 주관 '민선 7기 비전과 정책 시민토론회'를 개최하고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한 5대 분야 54개 공약사항을 추진해 왔다.

민선7기 공약사업은 ▲신성장 동력 창출을 통한 일자리 도시(7개 사업) ▲체질 강화와 첨단화를 통한 미래농업도시(11개 사업) ▲자연환경과 전통문화에 기반을 둔 세계관광도시(10개 사업) ▲시민의 삶이 행복한 희망복지도시(12개 사업) ▲시민의 안전과 생명을 지키는 안심행정도시(14개 사업) 등 5대 분야 54개 세부사업으로 이루어져 있다.

장욱현 영주시장 인터뷰 사진
공약사항은 민선7기 영주시 정책방향을 알 수 있는 이정표다. 시는 이번 보고회를 통해 정책의 기본방향에 따른 실행계획을 명확하게 제시하고 정책자문위원들과 공유, 점검해 구체적인 계획을 수립해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시는 공약사업의 내실 있는 추진과 베어링산업 육성을 통해 지역의 먹거리를 마련하고 농업 소득증대를 통해 지역농민들의 안정적인 소득을 보장하는 한편, 부석사 유네스코 세계유산 등재를 발판삼아 관광산업 육성을 통한 관광객 증가 방안 마련에 나설 계획이다.

이와 함께 생활밀착형 복지정책 추진으로 한사람도 소외되지 않는 안전사회, 아동친화도시 지정에 걸 맞는 청소년 아동정책 실현 등을 통해 더 큰 영주를 건설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장욱현 영주시장은 "민선7기 시민들과 함께 수립한 공약사항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와 투명한 공개로 공약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하고, 시민을 위한 섬김 행정을 실천해 시민들과의 약속을 지켜나가도록 할 것"이라 전하고 "공약사업 이행 계획의 차질 없는 추진을 위해 국ㆍ도비 확보 등 정부지원 또한 최대한 이끌어 낼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smedaily.co.kr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기사]

·논산 여교사, 이게 가능한 일인가? 상상초월하는 충격 사건 발생 [2018/11/13] 
·논산여교사, 이게 현실이라니... '학교에서 있었던 일 맞나?' [2018/11/14] 
·송종국 박잎선, 아이들 때문에... '시간이 흐른만큼 마음도 변해' [2018/11/14] 
·홍영기, 임신 확인하고 ‘인생 망했다’ 느낀 이유는 [2018/11/13] 
·스탠리, 마블 살아숨쉬게 만들고 떠나다...로다주 "당신에게 빚졌다" [2018/11/13] 

 



라이프 기사 목록위로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