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와이어] 최초 작성일 : 2018-10-16 09:00:00  |  수정일 : 2018-10-16 09:01:51.530
평창고랭지김장축제위원회, 2018 평창고랭지김장축제 11월 2일 개막

동계올림픽의 고장 평창군에서 대규모 김장김치 축제를 개최한다.

평창고랭지김장축제위원회(위원장 김용래)가 ‘2018 평창고랭지김장축제’를 11월 2일(금)부터 11일(일)까지 10일간 강원도 평창군 진부면 오대천 축제장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축제장에서 고랭지 김장김치 구매가 가능하다. 위원회 측은 절임배추 8kg+양념 3kg에 4만5000원을 책정했다. 구매자는 현장에서 구매한 절임배추와 양념을 도우미와 함께 직접 버무려 김장을 담궈서 택배를 이용하거나 직접 차에 실어 가져갈 수 있다. 절임배추만 구매할 경우 20kg 한 상자에 3만5000원이다.

행사장에는 각종 음식점과 휴게공간, 평창군 지역 주민들의 농특산물 판매장도 운영된다. 이와 함께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부대행사가 펼쳐진다. 관광객들이 참여하는 문화예술 공연, 오대천길 걷기, 목공예체험 등 먹거리, 볼거리, 놀거리가 풍성한 축제가 될 전망이다.

이번 축제에서는 관광객과 지역 연고 출향인들에게 김장김치를 판매하기 위한 현장택배 접수도 받는다. 위원회 측은 또한 기업체들의 대량구매도 유도해 축제 이후에도 지속적인 판로를 확보, 지역의 고랭지배추 홍보와 소비확대를 모색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서울역에서 진부역까지 직접 운영하는 KTX열차를 이용하는 특별상품이 코레일에서 예약 진행 중이다. 당일 오대산과 월정사를 둘러본 뒤 산채백반 점심을 먹고 김장축제에서 담군 김치를 택배로 부치고 홀가분하게 돌아가는 상품으로 현재 예약이 쇄도 중이다.

김용래 축제위원장은 “일교차가 높은 해발 700미터에 위치한 청정지역 평창에서 생산한 고랭지배추는 속이 노랗고 단단해 김장이 무르지 않고 오래도록 싱싱한 맛을 즐길 수 있다”며 “이번 김장축제를 통해 고랭지배추의 참 맛을 도시 소비자들에게 보여주고 판로개척과 농가소득 증대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평창고랭지김장축제위원회 개요

평창고랭지김장축제위원회는 평창 송어축제 비시즌에 평창 관광 활성화를 위해 고랭지 김치 축제 행사를 주관하고 있다. 잊혀져가는 우리의 김장문화를 살리고 평창고랭지배추의 우수성을 널리 홍보하고자 2016년 첫회를 시작했다. 연인, 가족끼리 편안하게 평창을 찾으셔서 화목한 분위기에서 김장을 즐기며 평창군에서 준비한 여러 유기농 우수 농산품을 싼 가격에 구입도 가능하다. 김장체험 교육도 시행하고 있어 김장 초보들도 얼마든지 쉽게 김장을 담그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그 외 각종 공연 및 전통떡메치기 행사 등을 통해 풍부한 볼거리, 놀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김장 직후 보쌈 및 두부김치 등을 곁들여 가족단위 시식이 가능하다.

출처:평창고랭지김장축제위원회
언론연락처: 평창고랭지김장축제위원회 홍보대행 키위피알 권용택 국장 02-855-5115 참가 문의 033-335-1577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라이프 기사 목록위로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