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뉴스] 최초 작성일 : 2018-04-26 22:43:12  |  수정일 : 2018-04-26 23:52:57.797 기사원문보기
환경단체와 농촌체험마을, 환경 및 인성교육에 관한 업무협약 인증식 개최
환경단체와 농촌체험마을, 환경 및 인성교육에 관한 업무협약 인증식 개최
(영주=국제뉴스)백성호 기자 = 영주시 환경단체와 농촌체험마을이 환경 및 인성교육에 관한 업무협약을 맺고 친환경 재활용 체험마을 인증식을 가졌다.

영주 아젠다21위원회(위원장 서익제)와 경북환경생태연구소(소장 이동운)와 안정면 소재 효마루농촌체험휴양마을(대표 안우석)과 상호업무협약을 맺고 환경ㆍ생태ㆍ인성교육 등의 분야에서 서로 협력하기로 했다.

이날 효마루체험관은 쓰레기 분리배출 및 재활용 분리수거 시스템을 잘 갖추고 이를 실천하고 있는 모범마을로 선정돼 인증서를 수여받았으며, 이자리에 경북 청소년 녹색사관학교(교장 정옥희) 학생들 20여명도 함께 참석해 뜻을 더했다.

영주 아젠다 21위원회와 경북환경생태연구소는 영주시를 친환경 재활용 도시로 만들고자 다양한 일들을 추진 중인데, 이중 친환경 재활용 모범업소 및 모범마을을 선정해 인증해주는 사업은 핵심 사업의 하나로 친환경 인식을 확산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세 기관은 앞으로 친환경 교육과 재활용 실천, 인성교육을 비롯한 전통문화체험 등에서 공동사업을 마련하고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영주 아젠다21위원회 서익제 위원장은 "유서 깊은 전통마을인 대룡산마을의 효마루체험관과 업무협약을 맺게 돼 기쁘다"며 "좋은 체험시설을 갖춘 효마루와 환경교육 및 전통문화 체험을 함께 할 수 있다면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효마루마을 안우석 대표도 "세 기관이 뜻을 모아 좋은 일을 함께 할 수 있게 돼 감사하다"며 "효마루체험관은 교육부와 농림부가 공동 인증한 농어촌인성학교이기도 해 환경교육과 전통체험을 통한 인성함양의 배움터가 될 수 있다"고 했다.

영주시 안정면 용산리에 있는 효마루체험관은 지난 2013년 11월 개원한 전통한옥스타일의 체험시설이다. 2015년에 농촌체험휴양마을과 농어촌인성학교로 각각 지정받았으며, 2017년에는 청소년들의 진로체험을 돕는 진로체험 교육 기부기관으로 교육부의 인증을 받았다.

문화유산 활용기획가 및 청소년기자 체험 등을 교육기부하고 있으며, 한옥숙박과 단체 연수 및 행사가 가능하도록 시설을 갖추고 있다. 주요 체험으로 도자기, 자연염색, 짚공예 등 전통공예와 한과, 약밥, 떡 만들기 등의 전통음식체험, 고구마 캐기, 옥수수 따기 등의 농촌체험 프로그램까지 다양하게 있다.

한편, 효마루마을과의 업무협약식에 참석한 녹색사관학교 학생들 및 지도교사들은 곧바로 유독가스 누출사고가 발생한 SK머티리얼즈를 방문해 항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학생들은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를 위해 모두의 안전을 생각하며 환경을 깨끗하게 보호해 주세요"란 피켓과 "평화로운 영주에서 안심하고 건강하게 살게 해 달라"라는 현수막을 들어 보이며 사고 방지와 대책 마련을 요구했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smedaily.co.kr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기사]

·박봄 마약 밀반입 논란, "YG가 문제다?" [2018/04/25] 
·박봄, 취한듯한 말투 “사람 망가지는 건 한순간” [2018/04/25] 
·김흥국 아내 폭행, '성폭행 의혹'으로 힘들었나? [2018/04/25] 
·투애니원 박봄, 강렬 메이크업 ‘눈길’…데뷔 초 모습과 비교해보니 “많이 달라졌네” [2018/04/25] 
·박봄, 남다른 몸매 자신감? 침대 셀카+비키니 자태 ‘아찔하네’ [2018/04/26] 

 



라이프 기사 목록위로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