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뉴스] 최초 작성일 : 2018-07-23 13:46:41  |  수정일 : 2018-07-23 23:51:41.637 기사원문보기
야호! 여름방학이다!! '키즈 콘서트' 가즈아~
▲ 현악기, 금관악기가 경주하는 모습을 애니메이션과 함께 소개하는 장면 (사진=롯데콘서트홀)
(서울=국제뉴스) 강창호 기자 = 여름방학 시즌을 맞이하여 롯데콘서트홀(대표 한광규)은 7월 28일(토)과 8월 16일(목) 롯데카드 무브 테마라운지로 진행하는 롯데콘서트홀 <키즈 콘서트>를 공연한다. 그레고리 스미스의 <오케스트라 게임>과 세르게이 프로코피에프 발레 모음곡 <신데렐라>를 음악에 맞춰 직접 제작한 애니메이션과 함께 선보인다. 롯데콘서트홀 키즈 콘서트는 크리스토퍼 리(이병욱)가 지휘하고 디토 오케스트라가 연주하며 나웅준이 해설을 맡는다.

<오케스트라 게임>은 중계를 맡은 진행자를 통해 올림픽의 시작을 알리며 현악기, 목관 악기, 금악 악기, 타악기 등이 의 경쟁을 통해 악기의 특징을 소개한다.

스포츠 경기의 형식에 맞게 악기의 모습을 의인화된 캐릭터로 설정한 애니메이션은 오케스트라 음악을 흥미롭게 풀어낸 스토리에 맞추어 악기들의 올림픽을 중계 형식으로 설명한다.

'가장 빠른 음표를 연주하는 악기', '가장 높은음을 내는 악기, '가장 낮은음을 내는 악기' 등 다양한 경주를 바탕으로 선보이는 악기들의 특징이 흥미진진한 애니메이션과 적재적소에 어울리는 악기들의 섬세한 연주를 통해 통해 관객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 현악기, 금관악기가 경주하는 모습을 애니메이션과 함께 소개하는 장면 (사진=롯데콘서트홀)
영상을 통해 악기들의 경기 장면을 보면서 어린이들은 오케스트라를 구성하는 각 악기군의 특성과 음악적 요소인 리듬, 음높이, 글리산도 등 연주기법 등을 자연스럽게 이해하면서 클래식을 좀 더 쉽고 재미있게 느낄 수 있다.

또한 이 곡에는 오케스트라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배려'와 '조화'라는 메시지가 담겨 있어 악기에 대한 이해와 더불어 아이들에게 중요한 교육적 덕목을 일깨워 줄 수 있다.

그레고리 스미스의 <오케스트라 게임>에서 악기들이 펼치는 다양한 경기를 중계하는 캐스터 역할을 통해 악기들의 특징을 쉽게 전달하는 해설자는 트럼펫 연주자 나웅준이 맡아 기대를 모은다.

롯데콘서트홀 <오르간 오딧세이>의 콘서트 가이드로서 탁월한 진행 능력을 선보여 매 회 인기몰이를 하고, 지난여름 선보인 <키즈 콘서트>에서 중계 해설자로 나서 관객들로부터 호평을 받은 나웅준이 쉽고 위트 넘치는 해설로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중계자로 나선다.

키즈 콘서트 2부에서는 더욱 커진 대편성 오케스트라로 연주하는 프로코피에프의 발레 모음곡 <신데렐라>를 통해 오케스트라의 모든 악기들이 모여 하나의 이야기를 만들어 내는 과정을 지켜볼 수 있다.

전 세계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동화 '신데렐라'는 프랑스의 동화작가 '샤를르 페로'에 의해서 쓰여졌고, 이 내용을 바탕으로 러시아 작곡가 프로코피에프가 1940년과 44년 에 걸쳐 3막으로 이루어진 발레음악을 작곡하였다. 초연은 1945년 모스크바의 볼쇼이 극장에서 열렸다.

발레곡으로 만들어 그 화려함을 더한 <신데렐라>는 '신데렐라가 무도회에 가기 위해 아름답게 변신하는 장면', '궁중무도회 장면', 잃어버린 '유리구두의 주인공을 찾는 장면' 등 신데렐라의 주요 장면들이 음악과 함께 애니메이션으로 흥미롭게 펼쳐져 클래식은 어렵고 지루하다고 생각할 수 있는 아이들이 친숙하게 클래식 음악을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선사할 것이다.

▲ 동화 신데렐라의 전 장면을 생생한 애니메이션으로 선보이며 연주 (사진=롯데콘서트홀)
더욱 풍성해진 오케스트라 편성으로 각각의 악기들이 역할을 나누어 연주하는 발레 모음곡 <신데렐라>는 오케스트라를 위해 만들어진 3개의 모음곡 중 1번 곡을 연주한다.

방학기간 선보이는 <키즈 콘서트>는 7월 28일 토요일 오전 11시 30분, 8월 16일 목요일 오전 11시 30분 두 차례 공연되며, 4세 이상(2015년생 이상) 입장이 가능하다. 7월 28일에는 로비에서 악기 체험을 할 수 있고, 8월 16일에는 페이스 페인팅을 즐기는 등 다채로운 체험과 이벤트가 마련된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smedaily.co.kr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기사]

·우승희, 웨딩드레스 입고 여신급 미모 과시 '김종국 결혼은 언제?' [2018/07/23] 
·파리생제르망 유니폼 입은 부폰···바이에른뮌헨전 출격 [2018/07/22] 
·[오늘 날씨] 태풍 '암필' 폭염경보 원인→낮 기온 35℃ 이상 [2018/07/23] 
·'드루킹' 누구길래, 김경수 지사에 노회찬까지? [2018/07/23] 
·노회찬, "진실 밝히겠다"→'썰전' 녹화→투신 [2018/07/23] 

 



연예가 화제 기사 목록위로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