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뉴스] 최초 작성일 : 2017-10-18 06:03:45  |  수정일 : 2017-10-18 06:05:02.520 기사원문보기
'축제의 장' 자라섬 재즈 축제, 개막 앞두고 준비한창
(가평군=국제뉴스) 김영명 기자 = 1년을 준비하고 1년을 기다리는 자라섬 국제 재즈페스티벌(이하 자라섬 재즈)이 분주해졌다. 아시아 최고의 재즈 페스티벌인 자라섬 재즈가 오는 20일 개막해 22일까지 사흘간 열리기 때문이다.

17일 자라섬 재즈는 올해 자라섬 재즈 운영의 틀은 그동안 재즈 마니아들에게 인정받으면서도 재즈를 잘 모르는 관객들에게도 즐거움을 줄 수 있는 라인업을 추구해 왔으며, 이번 라인업은 진정성과 대중성이 특징이라고 밝혔다.

올해로 14회째를 맞는 이 축제는 19개국에서 총 43개 팀, 257명의 아티스트 초청이 확정되었으며 40개의 오프밴드까지 합치면 427명의 아티스트가 자라섬과 가평읍 일원 17개 무대에 선다.

가장 대표적인 아티스트를 꼽아본다면 개막 첫 날에는 추초 발데스 & 곤잘로 루발카바이다. 이들 듀오는 그동안 국내에서 선보인 바 없는 유례없는 거장들의 만남으로, 쿠바를 대표하는 세계적인 피아니스트들이다.

둘째 날은 리 릿나워 & 데이브 그루신이 가장 돋보인다. 이들은 퓨전 재즈를 대표하는 레이블 GRP의 설립자인 피아니스트이자 작곡가 데이브 그루신과, '캡틴 핑거'라는 별명으로 알려진 기타리스트 리 릿나워의 조합으로 역사 속에 머무르지 않고 진보하는 재즈를 들려줄 것이다.

마지막 날에는 조슈아 레드맨 트리오가 가장 눈에 띈다. 현재 재즈씬을 이끄는 색소포니스트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그는 음악에 대한 천부적인 감각을 드러내는 진취적인 연주를 들려줄 것이다.

올해의 포커스 컨트리는 이스라엘로, 음악 강국으로 잘 알려진 국가답게 개성있는 재즈 뮤지션들이 대거 출연한다. 이스라엘 재즈를 대표하는 뮤지션들인 베이시스트 아비샤이 코헨, 색소포니스트 엘리 데지브리, 밴드 쿼터 투 아프리카와 길라드 에프랏 앙상블이 무대에 오른다.

특히 이번 축제는 공연뿐만 아니라 주한이스라엘대사관과 함께 선정한 세 편의 이스라엘 영화가 '자라섬 올나잇 시네마'에서 상영되니 이스라엘의 특별한 매력을 만나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자라섬 올나잇 시네마'는 20, 21일 양일간 자정부터 익일 5시까지 가평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리는 심야영화제로 일일 1만원으로 하루 밤을 보낼 수 있는 페스티벌 속의 독특한 영화상영회이다.

또 자라섬 수상스포츠체험센터에서 열리는'자라섬 뮤직 클래스'에서는 다양한 주제의 강연과 거장들의 마스터클래스를 만날 수 있다. 엘리 데지브리와 마이크 스턴 등 거장들의 연주를 눈앞에서 배워볼 수 있는 기회로 선착순 20명 현장 참가가 가능하며, 참관료는 클래스 당 5,000원이다.

자라섬 국제 재즈페스티벌만의 특별한 재미는 바로 가평 지역 특유의 프로그램을 만나는 것이다. 자라섬 뱅쇼, 재즈 막걸리, 자라섬 피크닉백 등 품질 좋은 가평산 식음료는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으며, 가평 소재 식당과 기업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빌리지 가평(가평 갈래)'은 아기자기한 포토 스팟으로 잘 알려져 있다.
여기에 가평 거주 연극인들이 꾸미는 빌리지 가평 무대도 축제 속 축제로 신선한 재미를 준다. 가평 읍내에 소재한 카페, 카센터, 호프, 꽃집 등 일상 속 7개 장소들이 해가 저물면 '미드나잇 재즈카페'로 변신하여 가평의 밤을 밝힌다.

올해는 경기도콘텐츠진흥원의 후원으로 미드나잇 재즈카페 공연 시작 전에 무료 영화가 상영되며 선착순 30명에게 무료 음료도 제공된다.

이와 함께 가족 관객을 위한 프로그램도 준비된다. 어린이들이 워크숍에 참가해 직접 만든 소품으로 참여하는 예술캠프 '수상한 마을'의 퍼레이드, 어르신들도 즐길 수 있는 트로트와 재즈의 만남 '펀쯔' 공연 등 다양하다.

최정상급 재즈 공연을 비롯해 다양한 볼거리가 가득한 14회 자라섬 국제 재즈페스티벌의 티켓 예매는 yes24에서 가능하며, 성인기준으로 3일권 10만원, 2일권 8만원, 1일권 5만원, 청소년 1일권 3만5천원이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smedaily.co.kr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기사]

·황금빛 내인생 신혜선, '절절' 진실 고백! 안타까움 자극! 향후 전개는? [2017/10/17] 
·에어아시아 항공기 급강하로 승객들 공포에 질려 [2017/10/17] 
·영국-아일랜드, 태풍 오펠리아 상륙 대비 '적색경보' 발령 [2017/10/17] 
·'언니는 살아있다' 김다솜, 마지막까지 증명해냈다! '연기력 입증' [2017/10/17] 
·[포토] 아름다운 팬클럽, 지역이웃을 응원합니다. [2017/10/17] 

 



[광고]
loading...
연예가 화제 기사 목록위로

인기뉴스